인문어학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 고
목차
Ⅰ. 광고의 이해
1. 광고의 의미
2. 마케팅과 광고관리
Ⅱ. 모의 광고 제작
1. 마케팅 목표
2. 시장조사- SWOT 분석
3. 시장세분화전략
4. 마케팅믹스 (4Ps)
5. 광고 목표 & 스토리 보드
Ⅲ. 마이크로미디어 시대의 부상
1.마이크로미디어 시대의 부상
2. 마이크로미디어 시대의 기회와 위협
3. 대응 방안
Ⅳ. 광고의 방향 기업과 소비자와의
쌍방향 마케팅 활동
Ⅰ. 광고의 이해
1. 광고의 의미
광고란 무엇인가? 요즘 광고라는 의미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 광고업계 에서는 광고라는 말 대신에 커뮤니케이션 또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원론적인 광고의 정의를 살펴보면 ‘광고는 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의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서비스, 생각, 사람, 조직단체 등 포함)을, 특정 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다.
이 정의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첫째, 모든 광고에는 주체가 있어야 하는데 이를 광고주라고 한다.
둘째, 모든 광고에는 초점이 있어야 한다.
셋째, 모든 광고에는 대상이 있어야 한다.
넷째, 모든 광고에는 적절한 매체(medium)가 있어야 한다.
다섯째, 모든 광고는 사용하는 목적이 있어야 하며 그 성과에 대한 평가가 있어야 한다.
광고의 의미는 커뮤니케이션에서 주장하는 5W의 원칙과 일치하는데 여기서의 5W는 who(광고주), what(상품내용), whom(대상), which medium(매체), what effect(광고 성과)를 약자로 표시한 것이다. 따라서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근본적 의미와 같다고 볼 수 있다.
최근 광고의 의미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광고의 보다 확대된 개념이다. 즉 광고는 촉진 믹스 안에서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고 더 나아가 마케팅의 여러 믹스 중 하나일 뿐인데 IMC는 광고 외에 다른 촉진 수단, 즉 홍보, 인적 판매 그리고 판촉을 포함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IMC는 상품, 가격, 그리고 유통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상 문화의 권력
  • 광고하는 책이 있는가 하면 신문에 광고 한번 내보지 못하고 서점 뒤편에 꽂혀 있는 책이 있다. 또 한쪽에선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옷을 아무렇지도 않게 입고 버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몇 천원짜리 티셔츠밖에 입을 수 없는 사람이 있다. 우리가 앞으로 보다 다양한 책을 접하고, 명품 앞에서 느끼는 소외감과 열등감을 떨쳐내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선택권’을 확보하는 게 필요하다. 그것은 바로 더 많은 문화적 다양성의 요구이기도 하다.앞서 그

  • 마케팅 전략수립
  • 인문대, 사회대, 생활과학대, 도서관 인근대상 : 3~4학년, 졸업자 비경영 전공 여자 대학생설문지 수 : 구조화된 설문지 150부 설문 분석 방법 : 회귀분석, 상관분석, 교차분석을 활용한 타겟 니즈(fact 중심) 파악 목적설문 분석 도구 : SPSS ver. 17.0설문 조사 사은품 : 주변 지역 새로 오픈하는 상가의 사은품Ⅱ.광고 PR1.마케팅의 의미1-1) 마케팅 4P MIX마케팅 4P MIX는 1960년대 제롬 메카시(Jerome McCarthy)교수가 제안한 것으로 마케팅에서 굉장히 중요한 Product(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광고 촬영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고등학교 재학 중 영어 말하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저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인재가 되고자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어려서부터 영어에 대해 많은 관심과 소질이 있었기에 어학연수 기간동안 별 어려움 없이 생활할 수 있었고, ○○○College에서 TESL(Teaching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Diploma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개월 동안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다녀왔었는데, 저는 캐나다 어학연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인문학 책이라고 생각한다.그 이유로는 첫째, 건축의 재료에 집중하여 지어지고 있는 여러 건축물들을 소개해준다. 그래서 처음 마주했을 때 당황스러울 수 있는 재료를 통한 건축이라는 주제가 빠르게 들어올 수 있게 된다. 특히. 영천 가상리의 마을 미술 프로젝트나 실상사 세월호 천일 기도단, 북촌에 어둠 속의 대화들이 큰 도움이 됐다.둘째, 자신들의 경험에 비추어서 글을 서술하기에 몰입도와 이해도가 높다. 실제 건축가들이 자신들이 건축한

  • 서울 과학기술대학교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한 방안
  • 광고 홍보.브랜드 인지도 관리홍보대사& 어우미지면광고영상광고정기 간행물소셜 네트워크 활용브랜드 자산의 구축- 이미지 관리서울소재 국립대학 산업대학 공학분야 중심대학 취업률 높은 대학 남자대학 산학협동 중심대학 교육여건 좋은대학 없음항목 1 29.3 24.3 21.3 15.3 4.8 1.7 1 2.3항목 2 2.5 4.4 2항목 3 3.5 1.8 3항목 4 4.5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재학생이 보는 우리대학 이미지29.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