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사업]키덜트(kidult) 마케팅전략-캐릭터상품과 RC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요 약
2. 상황 및 환경분석
목표시장
제품(테마) 선정
동종업계분석
시장규모와 전망
3. 목적 및 목표설정
1%를 위한 시장구축
캐릭터 명품 선언
고객유대관계 형성
4. 마케팅 믹스
제품전략(Product)
가격전략(Price)
유통전략(Place)
촉진전략(Promotion)
5. 마케팅 전략실행방안
키덜트 클럽(Kidult Club) 운영
3단계 Launching 전략 실행
- 본문내용
-
대상 선정 이유
최근 '키덜트(Kidult)'스타일이 소비트랜드로 강하게 떠오르고 있다. '키덜트(Kidult)'란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의 취향이나 감성을 갖고 있는 성인들을 말한다. 요즘 대학생들과 20∼30대 직장인 사이에서도 이러한 키덜트족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한때 이들은 책임감 없고 보호받기만을 바라는 '피터팬 신드롬' 환자로 오인 받은 적도 있다. 그러나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마음 한구석에 어린이의 심성을 유지하면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키덜트 특유의 감성이 반영된 트랜드가 유행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진지하고 무거운 것 대신 유치하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즉, '유아틱'한 제품들을 즐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완구'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키즈(Kids)'를 겨냥해 온 기존의 시장에서 벗어서 20~30대의 성인, 그 중에서도 고소득·전문직 '키덜트(Kidult)족'을 타깃으로 완구시장에 진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