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의 마케팅전략 -퓨전 및 퓨전파워 코리아 한정판 제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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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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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Product
1. 제품
2. 브랜드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1. 광고
2. 홍보(PR)
3. 판매촉진
Ⅴ. People
Ⅵ. 결론 및 제안방향
- 본문내용
-
2. 브랜드
1) 브랜드 자산: 면도기 시장에서 질레트 자체에 대한 브랜드 자산의 가치는 매우 높은 편이다. 인터브랜드에서 2009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는 4% 상승한 세계 13위(228억 달러)로 조사되었다.
2) 브랜드명 선정: ‘질레트 퓨전 코리아’의 상표는 먼저 회사의 이름인 ‘Gillette’(창립자의 이름을 따서 최초 제작)를 사용해서 질레트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이용했다. 그리고 ‘Fusion’을 붙여 제품의 특징인 정면의 5중 날과 후면의 1중 날이 합쳐진다는 의미, 이전의 질레트 마하3에 새로운 기술이 융합되었다는 의미의 퓨전을 추가했다. 그리고 ‘Korea Edition’을 넣어서 한정판 제품을 강조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굵고 단단함이 느껴지는 글자체의 로고를 사용하여 남성다움을 한층 부각시켰다. 색깔 선택에 있어서도 ‘Gillette’는 흰색, ‘Fusion’은 파란색, ‘Korea Edition’은 노란색을 사용하여 주황색을 기본 배경으로 해서 적절히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나타냈다.
<질레트 퓨전 코리아 로고>
3) 브랜드 인지도: 4월에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는 아래와 같이 나타났다. 각 연령별로 살펴봤을 때는 다소의 차이가 발생하지만 전체적으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는 높게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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