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관리] CJ CGV의 서비스 수익 체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GV를 선택한 이유 1-2p
CGV가 지향하는 서비스 품질 가치 3p
CGV가 제공하는 서비스들 1~3 4-6p
CGV의 서비스 접점요인 성공요인들 1~4 7-10p
내부직원 만족도를 높이려는 CGV의 노력 1~3 11-13p
고객만족과 충성도를 높이려는 노력 1~514p-18p
CGV의 서비스 수익 체인 요약 및 결론 1~2 19p-20p
주관적 견해 21p
참고문헌 22p
본문내용
CGV의 영화관 현장직원 명칭의 변천
: 이전까지 Staff →2009년 10월이후 미소지기
미소지기란? : 고객과의 접점에서 활동하는 만큼 CGV에 방문하는 고객의 미소를 잃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CGV가 강조하고 있는 미소지기의 조건
1.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열정”
2. 사명감을 가지고 정성을 다하는 “봉사정신”
3.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자세 “친화력”
4. 다양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견디는 능력 “평정심”
CGV는 영화관에서 고객접점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 근무자들에게 자긍심과 책임감을 부여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고자 ‘미소지기’ 라는 직책 네이밍을 부여하였습니다.

CJ그룹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복합 문화공간을 표방한 'CGV청담씨네시티'를 최근 열었다. 지난 8일 밤 둘러 본 CGV청담씨네시티는 CGV,E&M,푸드빌,오쇼핑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역량이 집결된 '미니 CJ타운'이었다.  1층 로비에는 CJ푸드빌의 외식브랜드인 '라뜰레이뚜레쥬르' '투썸커피' '비비고',2층엔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인 '더스테이크하우스'가 들어섰다. 대개 영화관 1층에 있는 매표소를 8층으로 옮기는 대신 CJ의 외식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CGV청담씨네시티에는 일반 상영관이 없다. 5~13층에 들어선 7개 상영관은 각각 다른 컨셉트로 특화했다. 11층 '프라이빗 씨네마'는 영화와 파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중층형 라운지로,1~2층 외식매장에서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층 '스윗박스 프리미엄'은 연인들을 위한 커플 영화관이다. 9층 '비트박스'엔 음향 진동좌석이,7층 '비츠 바이 닥터드레'엔 최고급 헤드폰이 설치돼 음향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다. 13층의 4차원(4D) 상영관 '4DX'에선 링 위의 로봇들이 강렬한 펀치를 날릴 때마다 좌석이 요동쳤다. 객석을 360도 포위하듯 촘촘히 달린 80개의 스피커로 듣는 입체음향이 인상적이었다. 
<`CGV청담씨네시티` 리뉴얼 오픈…영화ㆍ쇼핑 `CJ브랜드`로 채웠네> 한국경제, 2011/11/09
참고문헌
CGV의 매장현황, 이벤트,서비스 등
<2008 영화산업통계, 통계청> 국내 영화산업 전반 소개
4D PLEX 소개 영상 http://search.ytn.co.kr/ytn/view.php?s_mcd=0106&key=201001211402246689&q=%BE%C6%B9%D9%C5%B8+4d
<극장가 간식도 이젠 블록버스터//스포츠서울,2010/07/08> 스낵 아일랜드 소개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850506.htm
CGV/CJ VIP카드의 조건과 혜택
미소지기 유니폼 변경으로 만족도 상승을 노리는 모습
모기업CJ와 연계하는 CGV의 모습
CGV의 리콜 시사회 소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0592319
<영화산업 과점 심화 … CGV 점유율 27%로 1위//미디어오늘, 2009/05/14> CGV의 점유율 조사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62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럴저럭 쓸만합니다.
  • kihyun5***
    (2017.11.12 17:52:1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1)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1)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1) 상영영역

  • [국제통상] CJ Entertainment 사례 -다이아몬드모델을 활용한 국제경쟁력 비교
  •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멀티플렉스는 극장체인망의 전국적인 확대를 계속하고 있으며 멀티플렉스 극장의 시장점유율은 더욱 늘어나고 극장사업의 경쟁은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3. 업계 1위를 위한 적극적 노력기본적으로 영화배급사의 경영성과는 영화흥행에 따른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고위험 고수익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 결과 CJ Entertainment가 배급하는 각각의 영화의 흥행실적은 직접적으로 기업의 재무제표와 손익계산서에 반영되며 기

  • [경영학] CGV의 경영 전략
  • CGV의 SWOT분석 및 상황분석3. 1. SWOT분석CGV의 강점(Strength)으로는 첫째, 국내 최대 영화 보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라는 점이다. 전국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국내 최다의 스크린 보유를 자랑하고 있다. 둘째, 국내 최초의 멀티플랙스 극장으로서 선점 효과가 강하다. 셋째, 골든 클래스, 유아놀이방 등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펴고 있다. 넷째,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든 빠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센터를 운영하

  • [경영관리]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1)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1)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1) 상영영역의

  •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 CJ Ent.가 시네마서비스에 투자를 시작하면서 배급라인이  CJ Ent.와 쇼박스로만 몰림-전화위복으로 삼기위한 노력요구 일찍부터 해외로 눈을 돌려 중국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투자에서의 결정이 느리고 소극적임 메가박스의 확장세가 CGV에 비해 더딤 후발주자인 롯데의 공세를 어떻게 막아낼 것인가에 대한 대책미흡 강점약점문제점1.높은 투자 리스크2.지속적인 제작비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한국 영화산업의 선순환구조와 발전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