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현황과 접근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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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전통적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차이

- 소셜 미디어의 유형과 유형별 특징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특징과 현황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사례 분석

결 론
본문내용
둘째, 위키스(Wikis)를 살펴보자면 미국의 Ward Cunningham이라는 프로그래머가 1994년에 개발한 것으로 ‘누구나 편집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의미한다. 위키라는 용어는 하와이어로 ‘빨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보통 자신의 의견을 인터넷에 올리려면 게시판의 정해진 공간에 글을 쓰거나, 아니면 HTML을 배워서 문서를 만들고, 이것을 ftp를 사용해서 서버로 보내는 수고를 들여야 한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위키’가 바로 이러한 World Wide Web의 초기정신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볼 수 있있고, 이를 인터넷 사용자들이 내용을 수정·편집할 수 있는 웹사이트들이라는 용어로써 위키스라 불리고 있다.

셋째, 블로그(Blogs)는 보통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 사이트라는 의미를 지니고 최초에 웹(web) 로그(log)의 줄임말로, 1997년 미국에서 등장하였다. 현재 국내에 있어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블로그등,기술적·상업적인 제약 없이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사이트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특성 때문에 기존의 언론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언론으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음을 볼 수 있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사이트의 개수가 늘어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넷째, 컨텐츠 커뮤니티(Contents community) 라는 의미를 정의 해 보자면 어느 누구나 관심 분야에 두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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