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글로벌 CSR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SR의 정의

CSR 성공 사례

성공 요인 분석

보완점

Reference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
CSR의 4단계

경제적 책임



• 가장 기본적 책임
• 생산활동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 이윤 극대화,
고용창출

법적책임


• 법을 지켜야 할
의무(responsibility)
• 공정한 규칙
안에서의 경영
• 회계투명성, 세금
성실 납부

윤리적 책임

• 기업이 모든 이해
관계자의 기대, 가
치에 부합하는 행
동을 해야 할 의무
• 환경,윤리 경영,
제품안전

자선적 책임

• 기업의 자발적 판
단과 관련된 책임
• 사회공헌활동,
자선,문화,교육에
대한 기업의 지원
참고문헌
2011현대차 지속가능 보고서
현대차 감사보고서(2010.12)
사회공헌 활동백서http://pr.hyundai.com/corporate/Download_CommunityWhiteBook.aspx
현대차 윤리경영 http://audit.hyundai.com/
현대차 국내사회공헌 http://csr.hyundai.com/country/Index.aspx
현대차 해외사회공헌 http://csr.hyundai.com/overseas/Index.asp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공헌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다.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사명과 핵심 가치를 각각 정립하여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현대자동차에 이러한 사회적 기업의 활동은 언론을 통한 자연스러운 활동 소개되어 입소문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은 CSR에 투입된 예산을 크게 뛰어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철학(1) 인간존중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 있다. (2)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CSR 마케팅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실제로 토요타, 닛산, 혼다를 포함한 일본의 자동차 업계는 어떤 기업들보다 CSR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무엇보다 결함을 감추려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크게 잃고 만 미츠비시와 최근 대규모 리콜을 단행할 수밖에 없었던 토요타의 사례 등은 여러 자동차 기업들이 CSR 마케팅에 보다 주목하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적 환경규제가 강화될 경우, 관련 산업이 성장에 중심이 된다는 판단, CDM(청정개발체제) 프로젝트 추진실적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세계를 누비는 현대자동차≪ 목 차 ≫【서론】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 현대를 이끄는 CEO2. 슬로건 & CI(Corporate Identity)3. 비전 (Vision)4. 기업연혁5. 인재채용6. 수상내역【본론】 1 사회책임경영1. 개요2. 경제적 책임3. 사회적 책임4. 환경적 책임2 세계 시장 분석 및 4P전략분석3 국내 시장 분석 및 4P전략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 전략7 성공사례【결론】 1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참고자료】 【서론】 1 기업

  • [사회변동론] 한국 기업경영방식의 변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경영을 중심으로
  • 한국 기업경영방식의 변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경영을 중심으로- 목차 -내용서론: CSR개념의 등장과 기업경영방식의 변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지속가능경영 개념의 등장과 국제적 추세CSR의 국내 도입과 성장: 짧은 역사, 폭발적 증가한국기업의 CSR 사례연구방향본론 1. 기업경영방식의 변화, CSR에 대한 사회변동론적 분석제도적 요인기업 가치 제고 수단으로서의 CSR: 기업의 자율적 실천사회적 요인: 기업 경영 여건의 변화본론 2. CSR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