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욕구] 관광객욕구의 개념과 유형 및 이론, 관광객욕구발생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객욕구] 관광객욕구의 개념과 유형 및 이론, 관광객욕구발생과 조사
- 목차
-
[관광객욕구] 관광객욕구의 개념과 유형 및 이론, 관광객욕구발생과 조사
목차
관광객욕구
Ⅰ. 관광객욕구에 대한 개념과 유형
1. 관광객욕구의 개념과 계층이론
1) 관광객욕구
2) 욕구계층이론
(1) 생리적 욕구
(2) 안전욕구
(3) 귀속, 애정욕구
(4) 자존욕구
(5) 자아실현욕구
2. 관광객욕구의 유형
1) 기본적 욕구
2) 표현적 욕구
3) 잠재적 욕구
Ⅱ. 관광객욕구발생
1. 관광객욕구의 발생시점과 원천
1) 구매 전 단계
2) 구매단계
3) 사용단계
4) 처분단계
2. 관광객욕구의 발생원천
1) Why
2) When
3) Where
4) How
3. 관광객욕구의 형태
Ⅲ. 관광객욕구조사
1. 면접법
2. 표적집단면접법
3. 구조적 방법
4. 관찰법
5. 구두측정법
6. 기타 방법
- 본문내용
-
관광객욕구
I. 관광객욕구에 대한 개념과 유형
1. 관광객욕구의 개념과 계층이론
1) 관광객욕구
욕구(needs)는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욕구는 무엇을 받기를 원할 때와 주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 받기를 원하는 것은 혜택이고, 주는 것은 시간과 노력 및 금전적 비용 등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