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UNIQLO 경영.마케팅전략분석,스파오,자라와의비교분석,앞으로의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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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유니클로 UNIQLO 기업분석

2. 유니클로 UNIQLO 브랜드분석
1) Color
2) Fabric
3) Concept
4) Basic Item
5) Designer collaboration

3. 유니클로 UNIQLO 경영 전략
1) 저 원가 전략
2) 기업 간 우호적 관계에 기반을 둔 차별화 (유통경로)

4. 유니클로 UNIQLO 마케팅 SWOT 분석

5. 유니클로 UNIQLO 경쟁사의 기업분석
1) SPAO
2) ZARA
3) 동대문 쇼핑몰


6. 유니클로 UNIQLO 향후 지향점
1) 유니클로의 목표
2) 한국시장에서 2012년까지 매출 4000억이 필요한 이유

7.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
1) 대학생 마케터의 활용
2) 마일리지 제도의 도입
3) 스마트폰이나 넷북 인터넷 접속시 팝업창이용
4)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제작
5) 통신사 멤버쉽카드와 제휴

8. 결론
본문내용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재조 소매업 'SPA' 를 선언했다.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되었다.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은 제품계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를 유지하는 그들의 생산 시스템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저렴한 가격의 좋은 퀄리티는 다른 제조 소매업 'SPA' 브랜드와 비교해도 단연 돋보이는 유니클로의 특징이다.
1984년 히로시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성장했고, 2001년 영국 진출을 시작으로 2005년 9월 한국에도 롯데쇼핑과 합자회사 에프알엘코리아(주)를 설립하여 해외 SPA브랜드 중 최초로 진출 하게 되었다. 현재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니클로는 '특정국가에서만 잘 팔리는 옷은 결국 그 국가에서도 팔리지 않는다.' 라는 신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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