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H&M 마케팅전략분석과 H&M 브랜드분석및 H&M 매출증대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유니클로 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략제안
- [자라 ZARA 마케팅전략 연구] ZARA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자라의 문제점과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유니클로 vs 자라(ZARA) 브랜드비교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및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유니클로 기업선정이유
2. 기업상황분석
1) 외부환경 분석
① 유니클로의 기회
② 유니클로의 위기
③ 경쟁자 비교분석
2) 내부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
ⅰ. Segmentation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① 장인(匠人)프로젝트
② SKU의 충실
③ 매장 수선서비스
④ 로고 숨기기
2) Price
① 아웃소싱과 SPA전략
② 제조업체와의 직접 교류
③ 동일한 상품전략
④ 9자 마케팅(단수가격)
3) Promotion
① 공격적인 광고전략
② 히트 테크놀로지
③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④ SNS마케팅
⑤ CSR 활동
⑥ Self selection 방식의 매장 디스플레이
4) Place
① SCM과 TCM을 이용한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
② SPA형 시스템
③ 매장운영의 표준화
5) Physical Evidence
6) Process
7) People
4. 결론 및 전략제안
- 본문내용
-
유니클로는 SNS를 통해 인터넷 홍보 및 판매를 하고 있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의 첫 페이지를 클릭하면 유니클로 페이지로 링크되도록 하여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유도하였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소비자들이 자신들이 유니클로를 입고 코디한 사진을 올리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코멘트를 남기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유니클로 페이지가 기업이 아닌 마치 친구들과 함께하는 커뮤니티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