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 설립과 등록, 여행사의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행업]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 설립과 등록, 여행사의 조직
- 목차
-
[여행업]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 설립과 등록, 여행사의 조직
목차
여행업
Ⅰ. 여행업의 정의
Ⅱ. 여행업의 분류
1. 영업방식상의 분류
1) Outbound
2) Inbound
3) Domestic
2. 영업기능상의 분류
1) 여행도매업자
2) 여행소매업자
3. 제도상의 분류
Ⅲ. 여행사의 조직
Ⅳ. 여행업의 설립과 등록
1. 등록신청
2. 휴업 또는 폐업 신고
3. 여행업의 등록 취소
- 본문내용
-
여행업
I. 여행업의 정의
여행업은 여행을 필요로 할 잠재여행객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을 기획 ․ 생산하여 판매를 하며, 관광자를 위한 보수를 받고 일정한 대행업무를 하는 업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관광 상품에 필요한 관광관련사업자들의 여러 가지 관광소재를 관광자에게 알선하기도 하고, 관광관련사업자의 사용권을 예매해 이를 조합하여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업이다.
법률적인 측면의 정의에서도 현행 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상에 의하면 여행업은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 ․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기타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정의하고 있다. 여행업은 여러 가지 관광소재를 알선 및 조합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