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 설립과 등록, 여행사의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행업]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 설립과 등록, 여행사의 조직
목차
[여행업]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 설립과 등록, 여행사의 조직



목차

여행업

Ⅰ. 여행업의 정의

Ⅱ. 여행업의 분류

1. 영업방식상의 분류
1) Outbound
2) Inbound
3) Domestic
2. 영업기능상의 분류
1) 여행도매업자
2) 여행소매업자
3. 제도상의 분류

Ⅲ. 여행사의 조직

Ⅳ. 여행업의 설립과 등록

1. 등록신청
2. 휴업 또는 폐업 신고
3. 여행업의 등록 취소
본문내용

여행업

I. 여행업의 정의
여행업은 여행을 필요로 할 잠재여행객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을 기획 ․ 생산하여 판매를 하며, 관광자를 위한 보수를 받고 일정한 대행업무를 하는 업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관광 상품에 필요한 관광관련사업자들의 여러 가지 관광소재를 관광자에게 알선하기도 하고, 관광관련사업자의 사용권을 예매해 이를 조합하여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업이다.
법률적인 측면의 정의에서도 현행 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상에 의하면 여행업은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 ․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등을 위하여 당해시설이용의 알선이나 계약체결의 대리, 여행에 관한 안내, 기타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정의하고 있다. 여행업은 여러 가지 관광소재를 알선 및 조합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여행사와 여행업
  • R 목 차Ⅰ. 여행업의 기초개념1. 여행업의 개념2. 여행업의 기능3. 여행업의 특성4. 여행업의 종류Ⅱ. 여행업의 설립과 운영1. 여행업의 설립2. 여행업의 운영Ⅲ. 여행사의 조직 구성1. 여행사 조직의 중요성2. 여행사 조직의 특성3. 여행사의 조직구조Ⅳ. 여행사의 경영 수익1. 기본수익2. 수익의 유형3. 수익의 증진Ⅴ. 여행업의 유통 구조1. 여행업의 유통경로2. 우리나라 여행업의 유통구조의 특성 및 문제점3. 우리나라 여행업의 유통구조의

  • 여행사 창업의 기초
  • 정의하고 있다. 즉, 여행업이란 여행자와 여행시설업자 사이에서 여행자에게 이용시설에 대한 예약수배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행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한 여행상품을 생산판매함으로써 그 대가를 받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여행사는 여행업을 사업의 범위로 하여 설립된 기업의 형태이며 여행상품을 기획생산판매하고, 여행객을 상담안내하며, 여행객과 여행시설업자를 위해 상호 알선하고, 여행시설의 사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 [관광여행업] 관광여행업의 특성, 분류, 조직구조, 업무와 관광여행업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관광여행업의 발전 방안 분석
  • 정의 복잡성은 경영비용을 증가하게 하고 업무가 어렵고 복잡한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다양화는 많은 종류의 고객층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고객관리가 어려운 것이다.3. 과당경쟁여행업 설립이 용이하여 여행업체수 과다로 인한 과당경쟁성을 들 수 있겠다.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여행업 설립을 등록제로 시행함에 따라 소액의 자금으로 기본적인 조건만 갖추면 등록하여 쉽게 여행업을 설립할 수 있으므로 여행사수는

  • [인터넷관광여행사] 인터넷관광여행사의 개념, 분류와 인터넷관광여행사의 현황, 인터넷관광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 현황 및 인터넷관광여행사의 문제점 그리고 제언 고찰
  • 여행사의 개념과 분류1. 인터넷관광여행사의 개념인터넷 여행사는 여행업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로 업무내용상으로는 거리에 실재하는 일반여행사와 같지만 고객과의 상담 및 업무 창구가 온라인 상에 존재한다. 인터넷 여행사는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형성된 가상공간에서 여행에 관련된 정보제공 및 여행상품 판매 등 일반여행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여행사라고 정의할 수 있다.2. 인터넷관광여행사의 분류 인터넷여행사는 사이버 여

  • [여행업경영] 여행업에 대하여
  • 여행업과 관련하여 특기할 사항은 1982년 4월 1일 제3차 개정 때 여행알선업을 허가제에서 등록제로 전환한 바 있다.현재의 관광진흥법은 1986년 12월 31일 새로운 관광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법 제명을 다시 관광진흥법으로 달리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4. 여행업의 역할 및 책임1) 역할여행자가 여행사를 이용함으로서 얻게 되는 이점이 있는데 이 이점이 곧 여행자가 여행사를 이용하게 되는 이유이며 여행사가 여행자에게 제공하게 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