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과 관광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 2


본론

(1) 여행업
1. 정의 ------------ 3
2. 특성 ------------ 4
3. 분류 및 등록기준 ------------ 5
4. 기능 ----------- 6
5. 발전방안 ----------- 7

(2) 관광전자상거래
1. 정의 및 개념 ------------- 8
2. 특징 --------------- 8
3. 사례 --------------- 9
프리뷰 트래블 닷컴
하나투어
골드투어
3W 투어
투어몰
인터파크
토파스
4. 문제점 ----------------- 12
5. 대책 -------------- 15

결론 ----------------- 18
참고문헌 ------------ 19
본문내용
프리뷰 트래블 닷컴(http://www.previewtravel.com)

외국의 몇몇 여행사가 성공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그 첫번째 이유는 여행사에 대한 외국국민들이 수준높은 인식이라 고 할 수있다.
여행사에 대한 인식을 높게 하려면 손님의 입장에서 여행사의 불편한 점을파악해내게 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 글에서 소개할 온라인 여행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가장 편리하고 빠른 온라인 여행사이자 미국내 Best 10대 사이트 안에 들어있는 프리뷰 트 래블 닷컴(http://www.previewtravel.com)이다.
물론 이 사이트는 미국 나스닥 시장에 등록되어 있다.
이 여행사 사이트는 정보, 상품, 뉴스 등의 고객 서비스와 실질적인 항공티켓, 렌터카, 호텔, 여행상품 등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일주일 24시간 제공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기투어 사업계획서
  • 경기 투어 사업계획서목차Ⅰ.사업의 요약1.동기2.사업의 성격Ⅱ.사업계획1.서비스 대상2.서비스 구상3.조직도Ⅲ.서비스품목1.인도네시아 - 빈탄2.영국3.국내Ⅳ. SWOT분석1.streangth2.weakness 3.opportunity4.threat Ⅴ.마케팅전략1.경쟁사2.마케팅 전략Ⅰ.사업의 요약1.동기주 5일 근무제의 확대시행은 여가시간의 증가를 가지고 왔다. 여가시간이 증가하면서 관광사업, 특히 여행업은 큰 발전을 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터넷

  • [관광]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Ⅰ. 관광산업 EC의 정의 및 개념정보화 시대의 총아로 대변되는 인터넷, 즉 사이버 공간의 출현은 여타 산업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관광사업에 있어서도 큰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즉 여행업, 숙박업, 국제회의기획업, 카지노, 유원시설 및 편의시설 등 기존의 외형적물리적 시장 중심의 일원화에서 사이버 여행업, 사이버숙박업 등 새로운 가상시장이 추가되는 이원화로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광사업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9Ⅲ. 여행사와 인터넷 광고.121. 온라인 마케팅 (online marketing)122. 관광 인터넷사이트의 효과적 구축 및 운용 방안133.

  • [관광산업]사이버 관광사업 육성방안
  • 전자상거래로 규정함.○ 사이버관광사업이란 인터넷을 통하여 관광상품과 관광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그 종류로는 사이버여행업, 사이버관광숙박업, 사이버관광객이용시설업, 사이버국제회의업, 사이버카지노업, 사이버유원시설업, 그리고 사이버관광편의시설업 등이 있을 수 있음. 나. 사이버관광사업의 범위○ 본 연구에서는 사이버관광사업을 광의의 개념으로 인터넷을 통하여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모든 관

  • [여행사경영] 디지털 시대의 권력구조 변화에 따른 여행사 수익증대전략
  • 여행업의 수익원2) 국외여행업무의 수익 (Outbound tour) 3) 외국인여행업무의 수익(Inbound tour)4) 국내여행업무의 수익( Intrabound tour)2. 여행사 수익증대전략 현황1) 비용 절감 전략2) 매출액 증대 전략3) 사업 다각화 전략3. 디지털 시대의 여행사 생존전략1) 디지털 시대의 권력이동과 소비자의 진화에 대한 자각2) ‘여행전문가’로서의 전문성 제고3) 전자상거래 환경에서의 여행사의 역할 변화에 대한 인식4)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통한 마케팅 시너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