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HJC(홍진)의 미국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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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H J C
선정이유, 기업소개, 복지제도
홍진의 성공사례
HJC의 미국 진출 과정
1. DOT 인증 획득까지
2. SNELL 인증 획득
3. 저가격 고품질, 독창적인 아이디어
4. 그 후
HJC 성공 요인
1. 적극적인 R&D 투자
2. 제품 디자인 개발
3. 풍동실험실 및 연구소
4. 제품의 실용성 추구
5. 수출전략
마케팅전략(4P)
제품비교(쇼헤이VS HJC)
향후전략

본문내용
회 사 소 개
1971년 창립 이후 92년부터 오토바이 헬멧으로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점유율이 35%에 이르며 지금까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
HJC의 세계시장 점유율은 20%로 2위인 이탈리아의 ‘놀란’의 점유율이 7~8%인 점을 감안하자면 압도적인 선두주자
HJC의 매출 97%정도가 수출이며 내수는 3%미만이다. 그 바탕에는 미국의 까다롭기로 유명한 각종 규격심사를 통과하고 대기업도 획득하기 힘든 유럽, 일본 등의 선진국 규격 인증을 모두 취득한 것과 신기술 개발에 대한 과감한 투자에 있다.
국내의 본사 및 공장, 연구소는 용인에 위치하며 개성에도 공장이 있다. 해외에는 미국법인(LA), 유럽법인(프랑스), 베트남공장(빈푹), 중국공장(북경)이 있다.
현재 HJC의 목표는 2015년까지 연매출 2억 달러를 달성하고 세계시장 점유율은 30% 이상을 늘려 나가는 것이다.

(중략)

인 사 복 지 제 도매년 우수 모범 사원 20여 명을 선발해 가족 동반으로 해외여행
우리사주조합을 통해 직원들에게 지분 5%를 무상 지급, 매년 배당실시 사원들에게 ‘내가 회사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심어준다.
1999년에는 맞벌이 사원들의 손을 덜어주기 위해 ‘홍진 어린이집’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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