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한 전선의 신규사업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분석
해외 및 국내에서의 전선시장 분석
아이디어
미래에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작동원리
아이디어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
SWOT
SWOT 분석을 통해 가능성 제시
활용방안
향후 활용 방안
본문내용
시장 분석 - 국내시장분석
전력 및 통신망 설비구축이 일단락된 80년대 이후 기존 전력선과 통신선의 유지보수 및 대체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성숙기 단계로 진입하면서 성장세가 둔화됨

전력선
송배전을 위한 전선과 자동차, 선박, 가정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전선

총신선
도체의 종류에 따라 일반 통신용 전선과 광케이블로 구별됨

소재
권선 및 나동선 COPPER ROD

국내 전선사업 매출 현황
나선및권선 60%
전력선 16%
상품 15%
통신선 2%

원재료의 비중이 높은 가운데 수입의존도가 높다.
거액의 투자설비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이다.
다품종 다규격 제품으로 주문생산형 산업이다.
저성장산업으로 매출액 증가율이 낮은 편이다.

전세계 전선시장은 2007년 143조 원, 2010년 160조 원 규모로 추정되며 이 중 약 1/3을 상위 10여개 기업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마케팅] 노키아 기업소개와 swot 분석 7p를 통한 마케팅
  • 대한민국에서 카폰이 부유층의 상징이었던 것처럼 가격이 매우 비쌌다. 하지만 노키아는 1960년대부터 축적해 온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1991년 세계 최초로 GSM 대응 디지털 휴대전화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특히 유럽의 경제통합으로 단일 생활권이 된 것이 중요한 기회였다. 이에 따라 유럽에서는 통신 규제 완화가 진행되었으며 New Common Carrier라는 신규 진입 통신 사업자가 대거 등장하게 되었다. 영국의 셀넷과 보다폰, 독일의 만네스만과 이플러스,

  • [경영론] 국제경영론, 테마파크경영론, 스포츠경영론, 학교경영론, 학급경영론, 특수학교경영론, 지식경영론, 경영조직론, 경영환경론, 경영자혁명론, 어업생산 경영관리론, 바나드의 경영자기능론, Fayol(페이욜)의 경영과정론 분석
  • 대한 공정하며 호의적인 취급과 대우⑫ 고용안정의 원칙 : 피고용자에 대한 안정된 고용조건의 제공⑬ 자발․솔선의 원칙(창의존중의 원칙) : 모든 종업원이 자발, 솔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고 창의력과 독창성을 존중⑭ 사기의 원칙 : 조직구성원들이 협동하고 단결하도록 관리참고문헌◉ 경영연구소(1992), 경영학 핸드북, 서울대학교 출판부◉ 김세중최승욱권오탁정혜선(1999),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배수진(2001), 현

  • 한국의 경영학적 관점에서 노사문제
  • 대한노총 설립- 1953년 노동조합법, 노동쟁의조정법, 노동위원회법 제정, 근로기준법 공포- 대한노총 : 조합원의 복지보다는 조합간부의 정치적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 - 노사분규발생 원인 : 임금관계, 해고반대- 노사관계의 특징 : 노동관계법이 제정됨에 따라 민주적 노사관계제도 성립 시작- 노동조합의 형태는 기업별, 사업장별②1960년대 노사관계 - 5․16군사 쿠테타로 노사관계도 평등한 관계 보다는 친권적이고 권위적인 상하주종적 관계- 경

  • STX 기업분석 레포트
  • 사업구조를 구축하기위해 2004년에 선진 경영시스템인 지주회사 체제를 도입했다. (주)STX는 STX Pan Ocean 과 STX조선해양, STX 엔진, STX중공업, STX엔파코, STX에너지, STX건설 등 계열사로부터의 지분이익과 브랜드 사용료를 주 수익으로 하는 투자사업을 담당한다. 그룹의 중심에서 각 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을 유도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자회사에 대한 경영평가와 분석, 경영개선 지원활동, 신규 사업 발굴과 출자를 통해 각 회사들이 환경

  • [국제경영] KT의 우즈베키스탄 진출
  • 사업권을 획득하고 한국통신프리텔(주)을 설립함으로써 이동통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어 1997년 10월 ‘공기업의 경영구조개선 및 민영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출자기업으로 전환되었고, 이후 98년 12월 신규 상장한 KT는 2000년 6월 한솔엣담컴(주)의 경영권을 인수, 12월 IMT-2000 사업권을 획득하였다.) http://www.kt.co.kr (KT홈페이지) 참조설립 이후 20년동안 KT는 국민에 대한 질 높은 통신서비스의 제공과 선진적인 통신 기술 개발이라는 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