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글로벌CEO의 비전과 전략-KOTRA 조환익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KOTRA 소개
2.주요사업내용
3. 혁신 사례 및 proposal
4. 조환익 사장님 소개
5. Bench Mark Point
- 본문내용
-
a. 공기업의 고질병인 Bureaucracy(관료주의) 타파를 위한 노력
칸막이와 고인 물을 없애기 위한 간부 및 직원의 과감한 보직 변경
관행적인 외부의 인사 청탁을 받는 직원에 불이익
사상 처음으로 해외 현지인과 상사 출신 민간인을 지역센터장에 임명
임명하여 조직 내의 명분 없는 순혈주의 타파
b. 각종 신규 사업팀 출범 및 비성과 사업팀 해체, 대형 수출상담회
매월 개최 등 끊임없이 일거리를 만들어 직원을 바쁘게 함
c.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따라오게 만들고
조직 내 갈등을 탁월하게 관리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고 적극적으로 대응
하는 모습
△생년월일 : 1950년 2월 27일 (서울 출생)
△학력
- 1969 중앙고 졸업
- 1973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 1981 미 뉴욕대 경영대학원 졸업(경영학 석사)
- 2006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명예박사(경제학 박사)
- 2007 한양대학교 경영학 박사
△경력
- 1984 상공부 미주통상과장
- 1985 주미 대사관 상무관보
- 1993 대통령경제비서실 부이사관
- 1995 통상산업부 공보관
- 1996 통상산업부 산업정책국장
- 1999 산업자원부 무역투자실장
- 2000 산업자원부 차관보
- 2001 한국산업기술재단 사무총장
- 2004.7∼2006.2 산업자원부 차관
- 2006. 3∼2007. 5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 2007. 5∼2008. 5 한국수출보험공사 사장
- 2008. 7∼현재 코트라 사장
△상훈
- 1992.3 대통령 표창(UN 가입 및 북방정책 수행공로)
- 2001.6 국무총리표창
- 2006.7 황조근정훈장
틀을 깨는 창의적인 마인드
애매모호 / 비관주의 타파
한번 내린 결정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
항상 개척하는 선구자 지향
경영에 대한 투명한 마음가짐
착한 기업이 되어야 한다
인재에 대한 신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 [유통관리] 브랜드 타이어 굿이어의 신상품(Aquatred)런칭과 유통전략
- 국내와 해외의 펀(FUN)경영 사례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