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글로벌CEO의 비전과 전략-KOTRA 조환익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KOTRA 소개
2.주요사업내용
3. 혁신 사례 및 proposal
4. 조환익 사장님 소개
5. Bench Mark Point
본문내용
a. 공기업의 고질병인 Bureaucracy(관료주의) 타파를 위한 노력
칸막이와 고인 물을 없애기 위한 간부 및 직원의 과감한 보직 변경
관행적인 외부의 인사 청탁을 받는 직원에 불이익
사상 처음으로 해외 현지인과 상사 출신 민간인을 지역센터장에 임명
임명하여 조직 내의 명분 없는 순혈주의 타파
b. 각종 신규 사업팀 출범 및 비성과 사업팀 해체, 대형 수출상담회
매월 개최 등 끊임없이 일거리를 만들어 직원을 바쁘게 함
c.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따라오게 만들고
조직 내 갈등을 탁월하게 관리
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고 적극적으로 대응
하는 모습
△생년월일 : 1950년 2월 27일 (서울 출생)
△학력
- 1969 중앙고 졸업
- 1973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 1981 미 뉴욕대 경영대학원 졸업(경영학 석사)
- 2006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명예박사(경제학 박사)
- 2007 한양대학교 경영학 박사
△경력
- 1984 상공부 미주통상과장
- 1985 주미 대사관 상무관보
- 1993 대통령경제비서실 부이사관
- 1995 통상산업부 공보관
- 1996 통상산업부 산업정책국장
- 1999 산업자원부 무역투자실장
- 2000 산업자원부 차관보
- 2001 한국산업기술재단 사무총장
- 2004.7∼2006.2 산업자원부 차관
- 2006. 3∼2007. 5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 2007. 5∼2008. 5 한국수출보험공사 사장
- 2008. 7∼현재 코트라 사장
△상훈
- 1992.3 대통령 표창(UN 가입 및 북방정책 수행공로)
- 2001.6 국무총리표창
- 2006.7 황조근정훈장
틀을 깨는 창의적인 마인드

애매모호 / 비관주의 타파

한번 내린 결정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

항상 개척하는 선구자 지향

경영에 대한 투명한 마음가짐

착한 기업이 되어야 한다

인재에 대한 신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 CJ푸드빌 분석
  •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인사말출생1956년 2월 26생소속현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학력서울대학교 식품공학 학사경력2002 ~CGV 대표이사 상무2003 ~ 2005CJ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2005 ~ 2006CJ CGV 대표이사 부사장2007 ~CJ 푸드빌 대표

  • HJC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전략. 홍 회장은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외피의 강도, 충격흡수, 디자인 등 제품 품질 면에서 세계 1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주)HJC의 제품은 98%가 수출된다.이런 투자와 기술력 위에 홍진크라운의 2003년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22%이다. 현재 4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는 홍진크라운은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보다는 자사의 고유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헬멧의 형태. 기능. 모델 등을 다양화하고 있다. 또 북미지역 4개의 고정 거래처

  • 한국IBM(주) 제품, 서비스, 채용정보
  • KOTRAKOTRAe-KOTRA 실행 전략 계획 수립 컨설팅2003/05 ~ 2003/08Risk Management Consulting 서비스국민연금관리공단국민연금을 위한 수익/위험관리 Consulting 구축2002/06 ~ 2002/08OEM DeliverySeoul Metro. Rapid Transit Corp.OEM Delivery 서비스2002/06 ~ 2002/09종합기금운용시스템 구축국민연금관리공단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의 자산운용, 성과평가, 위험관리 시스템 구축2002/02 ~ 2003/02최근 산업별 주요 프로젝트 수행 사례 Public IBM Korea2004 IBM Corporation*사 업 명고 객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인도시장 진출
  • CEO가 된 인물이다. 73년 입사한 지 35년 만의 일이다. 서 부회장이 취임한 후 가장 역점을 둔 목표는 한국타이어를 글로벌 메이저 타이어업체로 발돋움시키는 일이었다. 그는 먼저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 브랜드 이미 개선에 주력했다. 구체적으로 그는 한국, 미주, 유럽, 중국으로 편재된 지역본부제를 한층 강화했으며, 시장 성숙도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서 부회장의 경영철학은 ‘정직’으로 “100% 완벽할 수 없다면 잘못한 사항을 정직하

  • [조직행위론] 행정조직과 기업조직의 조직문화 비교와 리더십
  • 전략적인 사고를 하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이상에서 살펴본 것처럼 삼성을 이끈 이 회장의 리더십은 끊임없는 자기 개발과 사람에 대한 믿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노하우는 2세들에게 고스란히 전수되고 있다. * 오영교 장관 오 장관은 2001년부터 KOTRA 사장을 맡으며 경영혁신 전문가로서 대 변신에 성공했다. 과감한 업무 추진력으로 매너리즘을 벗고 현장성과실적 중심의 인사 등 4대 경영방침을 적극 추진했다. 특히 사장 취임 10개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