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논문요약-라이프스타일이 수상레저스포츠 관광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방법 및 범위
1. 연구방법
2. 연구범위
3. 연구구성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수상레저 스포츠
1. 레저의 개념
2. 레저의 특성
3. 수상레저스포츠의 개념
4. 수상레저스포츠의 기능
5. 수상레저스포츠의 유형 및 특성



제 2 절 라이프스타일
1. 라이프스타일의 개념
2. 라이프스타일의 유형
3. 라이프스타일의 분석방법
4. 라이프스타일의 소비유형
5. 라이프스타일 관련 선행연구

제 3 절 관광동기
1. 관광동기의 개념
2. 관광동기관련 이론
3. 관광동기 요인
4. 관광동기 관련 선행연구

제 4 절 고객만족
1. 고객만족의 개념
2. 고객만족의 측정방법
3. 고객만족 이론의 전개
4. 고객만족 관련 선행연구

제 3 장 조사설계

제 1 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1. 연구모형
2. 가설설정

제 2 절 설문지의 작성 및 구성
1. 설문지의 작성
2. 설문지의 구성

제 3 절 조사의 설계
1. 조사목적
2. 자료의 통계
3. 특성

제 4 장 실증조사와 분석결과

제 1 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제 2 절 측정변수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1.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타당도 및 신뢰도
2. 관광동기에 대한 타당도 및 신뢰도
3. 고객만족에 대한 타당도 및 신뢰도

제 3 절 기초 분석
1. 관광유형에 대한 빈도 분석
2. 전체 변수들에 대한 집단간 차이 분석
3. 고객만족에 대한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제 4 절 가설 검증
1. 가설 1의 검증
2. 가설 2의 검증

제 5 장 결론
제 1 절 연구결과 요약
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연구방향
본문내용
제 1 장 서론 – 연구방법
문헌연구
- 라이프스타일, 참여동기, 고객만족 간의 관계를
이론적으로 정립
2. 실증분석
- 설문조사(커트식 5점 척도)를 통해 자료 수집
3. 연구대상
- 2010년 7월~8월 충주호 및 탄금호를 찾은 수상레저
스포츠 관광객
(무작위표본추출방식, 자발적 자기기입식)
제 1 장 서론 – 연구범위
공간적 범위
- 충주호 및 탄금호

시간적 범위
- 2010년 7월~8월 방문한 관광객
문제제기

연구목적

이론적 재병

연구설꺠 및 방법

실증분석 및 가설 검증

결론 및 한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관광객을 대상으로 외화획득을 실현하여 국제수지개선, 국가재정수입 확대, 지역경 제발전, 투자자극, 고용창출 등의 효과를 가져오는 관광산업중 주요 수출부문이다.4) 유사개념: 상업적 게임(Commercial Gaming)① 일반적으로 상업적 게임이라 함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거나, 특정한 이익을 얻을 것을 목적으 로 이루어지는 도박행위라 할 수 있다. 상업적 게임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복권, 경마, 스포츠풀(Sports Pool), 카지노 등이 있으며, 이는 공

  • [연구조사방법론] 테마파크 선택속성이 테마파크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및 시사점
  • 행동연구가 이루어졌다.(이정은, 주제공원의 이미지와 방문동기가 관광체험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석사논문, 2001)제2절 소비자 행동의 과정소비자의 구매행동 과정은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의사결정, 구매 후 평가라는 인과 관계로 설명이 가능하다. 그림 3-1 P.Kotler,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6th Prentice-Hall International Edition, 1988), p. 194따라서 만족도는 소비자의 의사결정단계 중 최종적으로 의

  • [호텔경영전략]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 스포츠리서치, 2008, 제 14권, 제 6호.생활체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참여형태와 웰리스 요인과의 관계, 김근영, 한국체육과학회지, 2009, 제 18권 제 3호.여가만족이 Wellbeing태도, Wellbeing지향행동, Wellness 추구성향에 미치는 영향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 관광연구 제 24권 제 1호.가정의 건강성 강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웰니스 패러다임적 접근, 대구가톨릭대학교 김정옥, 한국가족관계학회지, 제 13권 2호, 2008, pp. 37-56이코노믹 리뷰 2007년 11-27호한

  • [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경영철학을 요약한 것이다. 맥도날드의 중역들은 결코 생각이나 행동이 갖지 않고, 경력과 성격도 가지각색이다. 중역 전원에게 요구하는 것은 오직 하나, 맥도날드에 대한 충성심이다. 가맹점의 경영을 통일하되 중역들의 의견까지 통일시킬 생각은 전혀 없었다. 곧 한가지 일에 이상하리 만큼 몰두하고 그 일에 관한한 완벽한 사람을 원했다. 맥도날드사가 채용한사람들 중에는 괴짜들이 많았으며, 각양각색의 사람을 채용함과 동시에 그들에게 무한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관광객의 90% 이상이 3박4일 이하) 한국관광공사, 전게보고서, p.65이며 식음료 서비스의 경우는 수 시간에 지나지 않는다.3 감정적 구매의 특성호텔서비스는 구매결정시 소비자의 사회적 지위나 신분 등의 심리적 요인에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즉, 호텔소비자들은 구매결정시 이성적인 구매와 감정적인 구매를 병행하는 경향이 있다.) Morrison, A.M., op.cit., p.34전술한 세 가지 특성 이외에 여행사, 항공사 등과 같은 보조적 조직의 의존도가 높고, 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