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8장-태도발전과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기존사용자의 태도를 바꾸게 한 갤럭시S

1) 기존 사용자의 태도를 바꾸기 전 삼성전자의 상황

2) 삼성전자의 변화

◈ 비사용자의 태도를 바꾸어 다시 태어난 "PUMA"

1) 비사용자의 태도를 바꾸기 전 퓨마의 상황

2) 퓨마의 변화

참고자료:


본문내용
◈기존사용자의 태도를 바꾸게 한 갤럭시S

1) 기존 사용자의 태도를 바꾸기 전 삼성전자의 상황
삼성 스마트폰의 효시로 평가받는 옴니아2가 지나치게 경쟁제품(아이폰)을 의식하여, 스마트폰의 본질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이전 피쳐폰과 동일하게 단순 비교마케팅을 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을 부각하여야 하는 특성을 간과하고,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하는 옴니아2는 삼성 스마트폰의 졸작으로 취급되어, 소비자들이 합심하여 집단소송 카페를 개설하고, 핸드폰에 불을 지르고 망치로 핸드폰을 부수는 영상을 인터넷에 올렸습니다.

2) 삼성전자의 변화
①하드웨어의 우세
종합전자 회사인 삼성전자는 반도체부터 액정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생산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여 소비자의 수요를 적시에 적절히 공급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폰4에 비해 다시 밀렸던 초반의 열세를 만회 할 수 있었으며, 소프트웨어의 단점을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손을 잡고, 삼성전자의 강력한 하드웨어 기술력으로 경쟁사보다 떨어지는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보완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②디스플레이의 강점
AMOLED(유기발광 다이오드)를 주력 액정으로 채택한 삼성전자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참고문헌
참고자료:

❖소비자행동론 강의노트 - 이형탁 2011학년 2학기 Ch.8 태도발전과 변화

❖소비자행동론 : 전략적접근 - 한티미디어, HENRY ASSAEL 저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신제갈량의 IT 이야기 (http://digitalstory.net/80142193592)

❖아이티투데이 “갤럭시s 인기 이유 있다”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82)

❖서울신문 “스마트폰1,2위 엇갈린 명암”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724014012)

❖퓨마 홈페이지 (www.puma.co.kr)

❖불나비의 날개짓 블로그 (http://bulnavii.blog.me/10011698133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의 요약
  • 발전- 기업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정보의 중요성 증대- 산업구조 및 국제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의 경쟁범위 확대 / 제반 정부규제, 특히 통신규제 완화2. 전략이란(1) 전략이란 : 조직의 장기적 목표 및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행동방식을 채택하여 제반 자원을 할당하는 것(2) 전략의 세가지 차원- 전사적 전략 : 기업 전체의 입장에서 여러 사업분야 중 어느 사업에 진출 또는 투자할 것인가 하는 사업포트폴리오 및 사업자간

  • [조직행동론] 제8장 커뮤니케이션
  • 행동론』, 시그마프레스, 2009년, 197쪽.▶강정애 외, 『조직행동론』, 시그마프레스, 2009년, 197쪽.▶구글이미지http://www.google.co.kr/imglanding?q=%EC%9D%B4%EB%A9%94%EC%9D%BC&hl=ko&newwindow=1&tbs=isch:1&tbnid=HTeXblovCQLYdM:&imgrefurl=http://support.apple.com/kb/TS1426%253Fviewlocale%253DkoKR&imgurl=http://km.support.apple.com/library/APPLE/APPLECAREALLGEOS/TS1426/TS14266-ko.PNG&zoom=1&w=320&h=480&iact=hc&ei=dgogTYfXLYWosAOhvc2uCg&oei=XAogTcyjIY6ksQO-gu2HCg&esq=12&page=5&tbnh=136&tbnw=91&start=63&ndsp=15&ved=1t:429,r:0,s:63&biw=1020&bih=565▶삼성

  • [인적자원관리] SKT의 교육훈련
  • 발전의 욕구총족을 통한 동기유발과 같은 목적이 중요한 것이지 몇 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가가 아님을 SKT는 인식하고 개선해 나가야할 것이다.참고 문헌SK그룹 최종현 연구 / 이건희.고승희.김성수.이숭욱.조동성.한한수 공저/2001년/ 수서원인간존중의 경영-조직행위론적 접근 신유근 / 1997/ 다산출판사SK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skacademy.com/SK 홈페이지 http://www.sk.co.kr/SK 사이버 경영관 http://www.skms.or.kr/직업훈련 정보망 http://www.hrd.go.

  • [소비자행동] 지각이 관광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태도 변화 및 메시지 이해에서 대화 속도가 미치는 영향 등이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성시경의 제주도의 푸른밤과 같은 노래를 들으면 사람들은 제주도를 떠오르며 가고 싶어 한다.4. 촉 각 - 사치스러운 마사지나 한줄기 겨울 바람이라도 피부 감각에 근거하여 분위기가 이완되거나 자극받는다. 또한 식사 시중을 드는 사람과 접촉된 식사 손님은 팁을 더 많이 주는 것처럼 판매 상호 작용에도 영향을 준다.5. 미 각 - 미각을 통해 많은 제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발전- 조직의 연결망이 출현 - 협력과 동반자 관계 형성은 새로운 사업방식- 조직의 존재와 역할 - 조직은 독자적인 존재로서 다른 조직과 경쟁하는 대신 공동으로 가치를 창출함● 조직 생태시스템- 조직 간 관계의 정의 - 둘 혹은 그 이상의 조직 사이에 자원의 거래, 이동, 연결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관계- 조직 생태시스템 James Moore는 기존의 조직들은 조직 생태시스템으로 변화한다는 견해를 제시하였다.- 조직의 집합체와 환경 사이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