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페베네 VS 엔제리너스 경쟁기업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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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경영자

2. 마케팅
(1) 광고
(2) 전략
1) 서비스
2) 상표
3) 가격
4) 유통경로

3. 조의견

본문내용
(3) 스타마케팅
카페베네는 2009년 연예기획사 싸이더스HQ에 지분 5%를 주고 전략적 제휴를 맺음.
싸이더스 소속 한예슬과 최다니엘 등 톱스타를 전면에 내세워 스타 마케팅을 펼침.



♦ 엔제리너스의 광고 마케팅 전략
(1) ‘천사를 만나다 ’라는 컨셉의 기업 이미지
●천사 캐릭터를 사용하여 엔제리너스만의 고급스러움과 멋스러움을 부각시키는데 이용.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효과.




●‘항상 우리 곁에 있는, 우리 안의 천사 엔제리너스커피’의 이미지를 소비자의 가슴속에 자연스레 자리 잡게 하기 위해 화면 분할 방식을 활용.

(2) ‘스토리텔링’구조의 광고
●엔제리너스의 광고는 저마다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임.



●예를 들어 왼쪽의 광고처럼 러브 스토리와 유럽의 아름다운 풍경, 엔제리너스커피의 다양한 제품(카페라테·아메리카노·카푸치노·에스프레소)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매칭해 광고를 보는 소비자로 하여금 아름다운 사랑을 하는 것처럼 느끼게 함.




● 광고 또한 유럽(ex〉파리 퐁네프)에서의 촬영을 통해 엔제리너스만의 고급스러움과 멋스러움을 한층 강화시킴.

참고문헌
* 출처
1. 경영자
카페베네 홈페이지 및 엔젤리너스 홈페이지, 네이버 뉴스,
안창근 이사 인터뷰 : blog.naver.com/silvertre/40041143360

2. 마케팅-광고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main/
엔제리너스 홈페이지 http://www.angelinus.co.kr/
프라임경제 "드라마 속 커피전문점 PPL 효과 ‘톡톡'"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1754
ART뉴스 "카페베네, 스타마케팅으로 '승승장구'" http://artsnews.mk.co.kr/news/67135
네이버블로그 "엔제리너스커피, 업계 최초 '이동형 차량 카페 서비스' 개시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tseo&logNo=20141857133
네이버블로그 " 엔제리너스에서는 음료를 기다리는 한 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hdud5002&logNo=100128094104
중앙일보 뉴스 "‘사랑은 커피를 타고’, 커피 CF 속 러브 스토리"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575338&ctg=1502

3. 마케팅전략 - 서비스, 상표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엔제리너스 홈페이지 http://www.angelinus.co.kr/
네이버 블로그 ‘리마의 보고 또 보고’ http://kaisl.blog.me/70123583733
티스토리: 해랑;스타벅스를 이긴 카페베네 http://haerang.tistory.com/7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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