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주목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국내 외식업계의 현황
(1) 시장 규모
(2) 국내 프랜차이즈 현황과 전망
(3) 소비 형태와 고객 인식의 변화
본론
주목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소개
- 크라제 버거
- 콜드스톤
- 카페베네
결론

(1)시사점
(2) 외식산업 향후 전망
 
본문내용


-정부가 자영업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 프렌차이즈 산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
-고부가가치 프렌차이즈 기업의 창업 및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
-창의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유망 업종을 발굴해 초기 창업비용의70%를 5000만원 한도로 지원할 계획
-2010년까지 시범점포 20개를 개설하고 운영자금 1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는 계획
-2012년 관련 매출액이 GDP의 8.6%인 113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


- 편의와 간편성 추구
 - 차별화와 다양화 추구
 - 그레이징화
   시간에 쫒기는 도시인들이 전통적인 하루 세끼 식사 패턴을 무시
   하고 언제든지 원할 때 소량의 음식을 일하면서도, 걸어가면서도 먹는 현상을 말한다.
 - 동시다행성 성향
 - 이국취향
 - 건강, 안전성, 식품의 질 추구
 - 웰빙(wellbeing) 지향의 메뉴 선호
 - 감각적인 맛과 멋, 그리고 상품 질의 추구
 - 환경친화 레스토랑 지향
   그린마케팅 (green marketing) : 환경 보존 측면을 중점적 강조

상품의 고급화
100% 호주 청정우 목심만으로 패티를이용, 닭고기는
HACCP인증된 국내산만 이용
- 독자적인 기술을 이용한 호밀빵
- 최고의 요리사가 제작한 독자적인 정성으로 만든 소스
- 매일아침 최고로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


1988년 도널드와 수잔 서더랜드 부부에 의해 탄생. 도널드와 수잔 서덜랜드(Donald and Susan Sutherland) 부부는 수년 동안 그들의 엄격한 기준으로 최고의 맛과 재료, 다양성을 연구하여 1988년 아리조나주 템페에 콜드스톤 크리머리 1호점을 오픈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경험할 수 있는 콜드스톤 크리머리가 탄생하게 된다.

-95년 덕 듀시의 영입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신선한 나만의 아이스크림” 을 선사.
 -새로운 아이스크림 컨셉에 대한 성공.
- 품질(Quality), 다양성(Variety), 선택(Choice)의 차별성이 있는 콜드스톤에 몰려들기 시작


스타벅스, 커피 빈등 외국업체의 강세는 물론 할리스, 엔젤리너스등 국내 토종 브랜드와의 경쟁을 피할수 없는 상황속에서도 불구하고 2008년 창업을 시작으로 3년동안 가맹점 530점포 이상, 연매출 1000억을 돌파할수 있었던 전략분석 및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의 경영전략
  • 프랜차이즈 기업의 센트럴키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3) 메뉴소개2. 사명/비전/목표1)사명인간존중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실현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 속의 외식 문화기업을 추구2)핵심가치신용, 성실, 창의3)경영철학철저한 현장경영. 고객중심경영과 신뢰경영.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한솥밥 경영, 현대적 감각과 한식프랜차이즈 경영, 신개념 외식문화 창조, 외식산업의 인재육성, 사회봉사와 윤리경영4) 비전100년의 맛을 디자인하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기업들은 TV광고 등 마케팅에 주력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랜드그룹에서 운영하는 애슐리는 비교적 저렴한 객단가와 모기업의 유통매장에 쉽게 입점할 수 있는 여건 때문에 매출 1천억원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장에서는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메뉴, 마케팅전략,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을 조사하여 작성하기로 하자.Ⅱ. 본 론 1. 단체급식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이다.올해로 창업 17년째를 맞은 제너시스BBQ그룹의 장기 비전은 오는 2015년 매출 6조원, 2020년까지 50조원을 달성하는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 되는 것이다. 전 세계에서 날아온 닭들을 회장실에 모아둔 윤 회장은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인 미국 맥도날드를 능가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세우고 변함없이 나아가고 있다.BBQ는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념비적인 브랜드다.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

  •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환경과 기업 Report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목 차I. 서 론 3가. 기업선정 이유 3나. 기업소개 3다. 기업연혁 3라. 기업이념 7마. 조직도 8바. 제품소개 8사. 사업현황 9아. 산업의 정의와 현황 10자. 국내 시장 현황 12II. 산업요인 분석 13가. 정부의 규제 13나. 소비자(단체)의 압력 13다. 소비자 기호의 변화 14III.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나. LCA 분석 17IV.경쟁사 분석 18가. 맥도날드 소개 18나. 맥도날드의 환

  • [학사][외식 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8Ⅱ. 본 론 1 91. 외식산업의 기능 9(1) 충전 10(2) 에너지 및 시간절약 10(3) 단란함 102. 외식산업의 특징 10(1) 입지 사업 10(2) 인재(people) 사업 10(3) 매뉴얼 사업 11(4) 프랜차이즈 사업 11 (5) 종합예술성 첨단사업 113.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 114. 외식산업의 체인화 방식 비교 13(1) 소유 직영 방식 13(2) 프랜차이즈 방식 13(3) 위탁 경영 방식 14Ⅲ. 본 론 2 ( 놀부에 관하여 ) 141. 선정이유 142. 놀부소개 14(1) 회사소개 14(2) 비전 21 1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