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국내 이동통신사의 광고가 브랜드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LGU+광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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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이론적 배경
1) 광고 효과의 정의
2) 브랜드인지도의 정의
3) 구매의도의 연구
3. 연구 설계
1) 연구모형
2) 가설 설정 설정
4. 연구방법
1) 연구의 범위 및 내용
2) 조사 방법
3) 설문지 구성
5. 연구결과
1) LGU+의 광고 효과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 소비자 브랜드인지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3) 구매의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 광고 효과가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 결론 및 시사점
1) 연구 결과의 요약
2) 한계점
설문지
본문내용
2) 가설 설정 설정
가설1: 이동통신사의 광고가 소비자들의 브랜드인지도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2: 이동통신사의 광고가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3: 이동통신사의 광고를 본 소비자들의 브랜드인지도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4. 연구방법
1) 연구의 범위 및 내용
본 연구는 국내 이동통신사의 광고가 브랜드인지도와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는 것에 대한 연구이다. 이동통신사의 광고를 본 뒤에, 그 광고가 소비자들의 브랜드인지도의 인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더 나아가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브랜드인지도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과 그것들이 구매의도에까지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자 한다.
2) 조사 방법
분석 대상은 포항 지역 내에서 100명을 상대로 무작위로 10대, 20대, 30대, 40대 남, 녀의 구성으로 조사를 하였다.
조사 대상자 현 이동통신사 가입자
자료수집 방법 대인면접, 인터넷 설문조사, 전화조사
조사지역 포항시 지역
조사기간 2011, 11, 1~2011, 11, 5
조사규모 총 100명
표본 추출방법 무작위 임의 추출

3) 설문지 구성
앞의 연구모형과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설문지구성 내역을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다. 총 문항의 구성은 광고 효과 13문항, 브랜드 이지도 및 구매의도 10문항 등 총 30문항으로 구성하였다.
번호 문항 수 척도
광고 효과 1-14 14 간격
브랜드 인지도 14-18 5 간격
구매의도 18-22 5 간격
인구통계적 요인 1-7 7 명목
합계 31
5. 연구결과
측정항목 선정과 정교화 과정은 신뢰성 분석과 타당성 분석으로 이루어진다. 본 연구에서는 구성개념의 타당성을 측정하기 위해 요인분석을 실시하였고, 요인분석은 Kaiser정규화가 있는 베리멕스 회전을 통한 주성분 분석을 실시하였다. 요인 추출 과정에서는 고유치 기준이 1.0보다 크면서
참고문헌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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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진. 이동통신 이용자의 실태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 2008
임은경. 이동통신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이 고객의 가치 지각과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상훈, 박현정. 제조 원산지와 브랜드 원산지가 소비자의 품질 인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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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의범. 이동통신사의 스마트폰 마케팅전략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1. 8.
권용석. 기업이미지 광고가 기업의 인지도, 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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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석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명대학교대학원. 201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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