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전략] DMZ의 새로운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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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DMZ 개념 및 소개
2.DMZ 브랜드 확장 분석
3.DMZ 브랜드 전략
본문내용
임진각 관광지

임진각 관광지는 6.25 한국 전쟁과
그 이후의 민족 대립으로 인한 슬픔이 있는 곳이다.
이곳은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며
통일을 염원하는 통일 관광지로
매년 수 백 만명의 내 외국인이 방문하고 있다.


예술 마을 – 헤이리

헤이리는 파주 전통 농요인 '금산리 민요'의
후렴구를 딴 순수 우리말이다.
통일동산 인근에 작가,미술인, 영화인,음악가 등
370여명의 예술인들이 참여한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등이 총 망라되어 있는 문화예술공간이다


평화누리공원

대형 잔디언덕과 수상 야외 공연장으로 이루어진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2.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는 관광객을 오랫동안 머물도록 만들어야 한다.

DMZ생태체험+문화,예술 클러스터 활용을 하기에 하루라는 시간은 너무 짧다.















적합한 숙박시설 마련 => 현재 ‘요나루키’, ‘모티브원’과 같은 팬션이 있지만 홍보가 잘 안되어 있음. DMZ 부근의 파주가 팬션 여행지로서 손색이 없다는 점을 홍보해야 함.

2.. 쇼핑과 관광의 접목 =>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활용하여 쇼핑과 관강을 접목 시키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됨.

3. City tour bus 같은 관광 편의 상품 제공 => 인접한 관광상품을 순회하는 셔틀 버스의 도입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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