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SOUL 쏘울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혁신적 제품전략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SOUL 개발 시 고려사항
-SOUL의 혁신성
-SOUL의 출시 전략
결론
-SOUL 향후전망
- 본문내용
-
SOUL은 CUV 차량으로 개발함으로써 차급 간 수요 간섭을 막으며 차별화되고 독특한 이미지로 보이고자 함
“SOUL은 외관상 특정 차급으로 규정되기 보다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컨셉의 다양한 차급으로 인식될 수 있는 차종으로 개발하고자 함.”
다양한 품목에 대해 개성을 드러내는 것. 즉, ‘남과 다른 나’를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
특히 차량 튜닝에 대해서는 내/외장 디자인 개선이라는 차원을 넘어서,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운전 스타일에 맞게 기능을 변경함으로써 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수단으로 인식
‘미코노미(Meconomy)’ 즉, 웹을 비롯한 각종 기술의 발달로 더 많은 표현과 생산능력을 갖춘 개인이 중심에 자리잡는 경제체제와 같은 맥락에서 개인이 생산과 소비에 모두 참여하는 것에 익숙해짐
2)타겟팅
(Targeting)
:독특한 개성과 상품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차종과 경쟁구도를 형성하여 핵심 타겟 층 뿐만 아니라 폭넓은 세대로 소비 저변을 확대하고자 함
Main target (2~30대 영트렌드세터)
경제력이 있고, 개성이 뚜렷함
인구통계학적
☞ 20~30대 중반의 연령대에 월평균 소득이 300~500만원 정도, 미혼으로 사무직, 전문직, 대학생일 것으로 예상
라이프 스타일 측면
☞ 독특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호,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수용성이 높은 얼리어댑터일 것으로 파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