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SOUL 쏘울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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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혁신적 제품전략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SOUL 개발 시 고려사항
-SOUL의 혁신성
-SOUL의 출시 전략
결론
-SOUL 향후전망


본문내용
SOUL은 CUV 차량으로 개발함으로써 차급 간 수요 간섭을 막으며 차별화되고 독특한 이미지로 보이고자 함


“SOUL은 외관상 특정 차급으로 규정되기 보다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컨셉의 다양한 차급으로 인식될 수 있는 차종으로 개발하고자 함.”


다양한 품목에 대해 개성을 드러내는 것. 즉, ‘남과 다른 나’를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


특히 차량 튜닝에 대해서는 내/외장 디자인 개선이라는 차원을 넘어서,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운전 스타일에 맞게 기능을 변경함으로써 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수단으로 인식

‘미코노미(Meconomy)’ 즉, 웹을 비롯한 각종 기술의 발달로 더 많은 표현과 생산능력을 갖춘 개인이 중심에 자리잡는 경제체제와 같은 맥락에서 개인이 생산과 소비에 모두 참여하는 것에 익숙해짐


2)타겟팅
(Targeting)

:독특한 개성과 상품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차종과 경쟁구도를 형성하여 핵심 타겟 층 뿐만 아니라 폭넓은 세대로 소비 저변을 확대하고자 함


Main target (2~30대 영트렌드세터)


경제력이 있고, 개성이 뚜렷함
인구통계학적
☞ 20~30대 중반의 연령대에 월평균 소득이 300~500만원 정도, 미혼으로 사무직, 전문직, 대학생일 것으로 예상
라이프 스타일 측면
☞ 독특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호,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수용성이 높은 얼리어댑터일 것으로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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