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소비자분석] 스마트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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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마트폰

2. 패션과 스마트폰

3. 스마트족

4. 스마트족 조사

5. 스마트족 분석

6.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① 작지도 크지도 않은 스마트한 사이즈
- 스마트폰은 일반 휴대폰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크지만 한손으로 작동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기존의 PDA폰이 가진 사이즈 문제를 극복함

② 다양하고 편리한 문자 입력 방식
- 스마트폰은 일반 휴대폰의 키패드 입력방식과 PDA의 터치펜 입력 방식을 모두 지원하여 다양하고 편리한 문자 입력 방식이 가능하도록 함

③ 대용량 메모리/다양한 프로그램
- 스마트폰은 일반 휴대폰의 저용량 메모리에 비해 OS하에서 대용량 메모리를 채택, 다양한 프로그램 및 데이터 사용이 가능

④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프로그램 추가/삭제
- 스마트폰은 OS 기반 하에서 OS 자체나 프로그램 등의 업그레이드가 가능,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추가/삭제가 가능하여 본인의 개성에 맞게 구성 가능


SYSTEM


SYSTEM 브랜드 컨셉을 주제로, 두 뮤지션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하나의 곡이 완성되는 스토리
new media art project
→ BRAND + ARTIST





SNS 개념
웹 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지인과의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통계 방법>

SPSS를 이용하여 코딩
기술 통계와 빈도분석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연구 특성 상 데이터 간 상관 관계를 밝히는 부분
이 없기 때문에 기술 통계와 빈도분석을 통해 일
차적인 특성을 추출


참고문헌
임경복 (2007), 여성 구매자의 정보원 활용 유형에 따른 의복관여도 및 쇼핑성향과 의복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고상민, 황보환, 지용구 (2010),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 사회적 자본 : 한국과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박옥련, 류미애 (2008), 혼례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션명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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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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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생로랑 페이지 (http://www.yslmanifesto.com)
루이비통 트위터 (http://twitter.com/Louisvuit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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