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스코 CESCO 해외 진출 방안 -태국 방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스코소개
2. 해외진출당위성
3. 해외시장 선정 : 태국
4. 진출전략
5. 수익성분석
6. 결론
7. 참고문헌
본문내용
■홍수
2011년 7월 태국은 50년 만에 쏟아진 폭우로 인해서 기존에 항상 홍수 피해를 받던 동북부 지역 뿐만 아니라 수도이자 주요 관광지인 방콕조차도 도시 기능이 마비될 만큼의 피해를 입음. 홍수로 인한 사망자는 350여명에 이르며 피해액 또한 6조원이 넘을 것으로 보임. 또한 대규모 홍수피해로 인해 식중독(설사), 유행성출혈열, 수두, 화학물질 중독, 결막염, 홍역, 감기 등 각종 세균성 감염, 수인성 질병환자가 속출하고 있음. 태국 보건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72만여명이 수인성 질병을 앓았고 물로 인한 2차 질병감염확산 피해에 우려함.
■관광
<외국인 관광객 및 호텔점유율>
'07 ‘08 ‘09 ‘10 ‘11
연간 상반기 하반기 상반기 3/4 8월
관광객(천명) 14,464 14,584 14,150 15,936 7,559 8,377 9,683 4,775 1,725
증가율(%) 4.6 0.8 △3.0 12.6 14.4 11.1 28.1 26.9 35.7
호텔점유율(%) 60.8 56.2 49.2 50.2 50.3 50.4 58.4 56.2 57.1
<자료>태국재경관
위 표에서 볼 수 있다시피 태국의 관광객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다가 11년 7월 홍수 피해를 입고 성장세가 둔화될 조짐. 11월 현재 전체적으로 물은 거의 다 빠졌지만 방역문제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됨. 실제로 방콕 시,외각 지역에 일부 장티푸스 같은 전염병이 발생해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림.
(4)Technical factor(기술적 요인)
■이동통신
이동통신 가입자는 2009년 기준 5300만 명으로 이는 태국 국민의 절반이 넘는 수준으로서 핸드폰 보급률이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음. 또한 2010년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WCDMA가 시작되어 핸드폰을 이용한 데이터의 전송이 활발해 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이동통신 서비스의 발달과 함께 태국 국민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또한 활발해 지고 있음. 대표적인 SNS인 트위터의 경우 태국 가입자가 2011년 7월 19만 명에서 2011년 10월 24만 명으로 폭발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음.

참고문헌
7. 참고문헌 및 사이트
대한무역진흥공사(www.kotra.or.kr)
세스코 홈페이지(www.cesco.co.kr)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LG경제연구원(www.lgeri.com)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방콕 백배 즐기기’ –랜덤하우스-
해외진출기업총람 –해외경제연구원-
태국 진출기업 노무관리 안내서 –국제노동협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스코마케팅전략,세스코중국시장진출,해충방제시장,중국의해충방제시장,세스코기업분석
  • 세스코가 진출하기에 매우 적합할 것으로 예상3) 아직 서비스 시장이 미국이나 일본 같은 선진국에 비해 발전하지 못했으므로, 중국에 서비스가 진출한다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4) 중국은 해충방제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가 확대되고 외국의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으므로 성장기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단계에서 높은 수익률을 높일 가능성이 높다5) 중국의 일부 습한 지역의 지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낮은 위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해외에서 성공하려면 △경영 및 영업 △인력 및 조직 △제도 및 문화 등에서 현지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현지 사회활동 및 현지 정부 지원,문화 교류 등에 적극 참여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대형화 및 인수합병(M&A) 전략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상장 등을 통한 자본력 확충이 시급하며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업무영역 확대 및 M&A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 [서비스경영론] CESCO(세스코)의 서비스 성공사례 분석
  • 세스코의 경쟁자가 꼭 동종 업체에서 있으란 법은 없다. 세스코가 표적 시장을 가정집, 소규모 사업체로 확대한 현재 시점에서, 경쟁자는 바로 고객 자신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테면, 위생의식이 부족한 식당 종업원, 경영진들이나 스스로 해충을 박멸하려고 나서는 주부들이 그 경쟁자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잠재 경쟁자로서의 고객을 어떻게 하면 기업에 ‘충성하는 고객’으로서의 고객으로 어떻게 바꾸냐 하는 것이 세스코가 움직이는 블루오

  • 세스코 서비스마케팅
  • 경영에 정면 도전을 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직원들이 반이나 퇴사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하였다. 하지만 고통이 뒤따르더라도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변화가 불가피했던 경영층 입장에서는 서비스맨들을 대상으로 강경책과 온건책을 병행해나갔다. 경영층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교육과 인간적인 접촉을 통해 회사의 변화 방침을 열성적으로 설득하는 한편, 직원들의 충성도와 자부심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했다. 또 직원들의 유니폼과 장비 등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