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방안
목차
1. 우리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특성
2. 우리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문제점
3.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방안
본문내용
3. 우리 기업의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방안

가) 적합한 파트너의 선정

전략적 제휴는 적합한 파트너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기준으로는 양립성, 능력, 관여도가 제시되고 있다. 기업간의 양립성은 전략적 제휴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의 하나인데 제휴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능력이 우수하더라도 서로 협력하여 일할 수 없다면 전략적 제휴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양립 가능성은 기업의 전략, 기업문화, 경영관리시스템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또한 파트너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한다. 이는 제휴를 통하여 자사가 갖고 있는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제휴 당사자들이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로 이끌어가기 위해 관여도를 높이지
참고문헌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경쟁력][방송산업]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문화산업, 산업경쟁력과 출판산업, IT산업, 산업경쟁력과 디지털가전산업,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생물산업, 산업경쟁력과 석유화학산업 분석
  • 우리 나라 BS산업1) 아웃소싱 마인드 확산2)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내 기업의 역량 강화3) IT 분야의 비약적 발전Ⅶ.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1. 한국을 대표할 상징물 개발2. 지역 특성에 맞는 유치전략 및 홍보대책 수립3.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지 개발 및 홍보 강화Ⅷ. 산업경쟁력과 생물산업1. 과제 1 : 생물정보 생산체제 및 국가 통합 시스템 구축1) 선진국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국내 생물정보 소재 개발능력을 우선 확충2) 각 부처별․기관별로 분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방안7. 경영성과 75Ⅵ. 일본 전자업체의 중국투자현황 771. 해외사업에서 중국의 위상 제고 782. 하이테크 제품 생산의 중국이전 793. 중국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강화 794. R&D의 현지화 확대

  • [인적자원관리]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기업관료주의◈결론서론-머릿말-새천년을 맞이하여 무한경쟁 속에서 더욱 발전해 나가기 위한 조직들의 혁신 노력이 여러부분에 걸쳐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저성장시대 생존전략으로서 전략적 제휴, 다운사이징, 아웃소싱, 스피드경영, 지식경영등의 경영관리기법은 이제 범용적으로 도입되어 적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현실에서 그동안 기업의 인사 및 조직관리에서 기본사상과도 같았던 연공주의는 이제 더 이상 우리의 미덕이 아니며,

  • [경영]대우자동차 & GM 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 초기3. 전략적 제휴 중기4. 전략적 제휴 말기Ⅴ. 전략적 제휴청산 당시의 기업환경1. 사회, 정치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경쟁적 환경 4. 기술적 환경5. 자원적 환경 6. 대우자동차 기업내부상황Ⅵ. 대우자동차와 GM과의 전략적 제휴 실패원인1. 성공적인 제휴방법의 3요소2. 그밖에 다른 실패요인들Ⅶ. 대우자동차와 GM과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제고Ⅷ. 현재 대우사태 발생의 원인Ⅸ. 대우그룹(대우차)의 회생방안Ⅹ. 결 론◈ 목 차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1) 합병과정2) 다임러크라이슬러 통합의 기본전략3)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부문별 통합계획 4) 통합후의 시너지효과 및 개선점5) 개선점6) 현재의 모습3. BEST 3 :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과 해외진출1) 미쓰비시와 제휴 - 벤츠에 소형상용차의 엔진을 공급2) 현대차와의 제휴3) 엔진 합작법인 Global Engine Alliance4) 영원한 경쟁상대로만 여겨져왔던 벤츠와 BMW 제휴교섭5)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 - 합작공장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