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
1)연혁
2)이념
3)브랜드
(2)코카콜라 SWOT 분석
(3)코카콜라 STP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 코카콜라 4P MIX
2)Price
3)Place
4)Promotion


2.펩시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
1)연혁
2)브랜드
(2)펩시콜라 SWOT 분석
(3)펩시콜라 STP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펩시콜라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Ⅱ.참고문헌
본문내용
필자도 평상시 콜라를 마신다. 콜라를 마시면 소화도 잘되고 속이 확 트이어 답답한 것도 없어져 기분이 한층 전환된다. 코가콜라가 펩시콜라보다 우수하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각제품마다 장단점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코카콜라 병은 곡선미가 가장 아름다운 형태라는 찬사까지 받은 바 있다. 그러나 그것은 강점 속의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 펩시는 코카콜라 보다 두 배나 많은 양으로 같은 값에 제공한 것이다. 상대의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시켜 시장진입에 있어 커다란 이슈화를 시켰다고 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는 한국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직접 Bottling사를 설립하면서까지 모든 마케팅활동을 국내에서 진두지휘 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지로 펩시콜라가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전에는 거의 코카콜라가 독점적 지위를 차지할 정도로 경쟁사가 거의 없었다.
공룡조직을 가지고 약 6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코카콜라사의 유일한 경쟁브랜드로서 펩시콜라는 91년 한국시장 진출 이래 힘겨운 싸움을 벌여오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소비장의 인식으로는 코가콜라에 대한 선호도 때문에 펩시콜라가 그 시장을 뚫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 특히 펩시콜라 외에 기타 콜라 음료시장을 점유하는 국산 콜라브랜드들의 각개 전투식 시장형성은 있어왔지만 그들과 함께 동병상련(?)의 힘으로 코카콜라사를 겨냥한 공동전선을 형성하기에는 그 영향력이 미미한 게 현실이다.
참고문헌
www.cocacola.co.kr
www.cokecce.com
www.pepsico.com
www.pepsiworld.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삼국지가 경영전략에 답하다 - 요시다 카츠미, 에구치 요코, 양영철 역, 지식공간, 2011
마켓리더전략 vs 도전자 전략 - 김동균, 김앤김북스, 2010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 만들기, 2007
코카콜라 게이트 - 윌리엄 레이몽, 이희정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7
코카콜라의 진실 - 콘스턴스 헤이스, 김원호 역, 북앳북스, 2006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래요.......
  • feelplu***
    (2012.11.09 16:31:10)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 [국제마케팅]코카콜라 세계시장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및 계획
  • 전략1) 산타클로스2) 북 극 곰8. Coke Play 마케팅 전략9. 코카콜라 기네스북Ⅳ. 환경 분석1.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2) 약 점 (Weakness)3) 기 회 (Opportunity)4) 위 협 (Threat)2. STP 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3.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경쟁사 분석1) 펩시콜라Ⅴ.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1. 프랑스시장 진출 사례2. 중국시장 진출 사례3. 페루시장 진출 사례4. 북한시장 진출 사례Ⅵ. 코카콜라社의 향후 전망 및 계획1. 코카콜라

  • [국제경영론] 펩시 Pepsico 사례
  • 펩시의 베네수엘라시장에서의 비철수#비철수시 보틀링에 대한 소대안 1: 새로운 보틀러 회사 수립#비철수시 보틀링에 대한 소대안 2: 인접국가의 보틀러 회사와 제휴#비철수시 보틀링에 대한 소대안 3: Polar와 제휴보틀링 문제 해결시 향후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분석#STP 전략#SWOT분석 및 전략3.1996년 펩시상황에서 우리조의 의사결정4.실제 펩시가 내린 의사결정5.정리6.reference1.case 상황분석(1)코카콜라와 펩시의 관계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 [글로벌마케팅] 펩시의 SWOT분석, 전략
  • 목 차서 론1. 주제 선정 이유 P.22. 펩시co 의 역사 P.2본 론1. 펩시의 SWOT분석(1) 기업내부의 강점과 약점 P.3(2) 기업외부환경에 따른 기회와 위기 P.62. 펩시의 SWOT전략(1) WT 전략 P.10(2) SO 전략 P.11(3) ST 전략 P.123. 펩시의 STP(1) 시장세분화 P.12(2) 타겟설정 P.13(3) 포지셔닝 P.134. 펩시의 4P(1) 제품 전략 P.14(2) 가격 전략 P.15(3) 유통 전략 P.16(4) 촉진 전략 P.16결 론1. 왜 코카콜라가 성공할수있었나 P.172. 개선점은 P.20- 출처 및 참고 문헌 P.22서 론1. PEPS

  •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사례
  • 코카콜라-1) 기업소개- 코카콜라의 소개 및 연혁- SWOT 분석- STP 전략- 4P mix- Pepsi에 대한 대응 전략2) 코카콜라와 관련된 사례 소개- 환경 윤리에 따른 변화- 제품 윤리와 관련된 사례 코카콜라 방부제사건- 가격 윤리와 관련된 사례 (사이다,콜라 가격담합)- 판매원 윤리와 관련된 사례 (코카콜라 제조비밀 유출 위험)- 광고 윤리와 관련된 사례 (펩시와의 광고경쟁)3. 결 론마케팅 윤리의 나아가야 할 방향- KT의 페어프라이스(휴대폰 가격 정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