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과 이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기에 앞서
1) 주제 선정 이유
2) Competing with Giants에 대한 재해석
2. 소녀시대 VS AKB48
1) 소녀시대
2) 소녀시대의 일본진출
3) AKB 48
3. 총정리 및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소녀시대와 카라의 일본진출 성공에 힘입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들이 일본에 진출하면서 생긴 신(新)한류열풍은 과거와는 새로운 양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시사하는 바도 크다. 왜냐하면 한류의 수요층이 중 장년 여성에서 젊은 여성 그리고 남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규모가 작은 국내 내수시장의 한계 때문에 많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시점에서 이들 소녀시대, 카라로 대표되는 한국의 콘텐츠가 어떠한 강점으로 성공을 거두었는지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충분한 의의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HBR의 연구논문의 틀을 적용하여 현재 한•일 여자 아이돌이 일본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소녀시대는 기존의 한국 가수들이 일본 시장에 진출 하는 방법-중장년층 공략, J-pop가수로의 포지셔닝-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따라서 우리는 소녀시대로 대표되는 한국의 음악산업이 일본의 음악산업과 일본 아이돌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와 비교하여 일본 내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인 AKB48의 대응전략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