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의 성장배경과 장애요인과 향후 홈쇼핑 시장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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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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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쇼핑 시장의 성장 배경과 배경요인
2. 현재의 홈쇼핑 시장의 성장규모를 확장시키는데 있어서의 장애 요인
3. 홈쇼핑 구매자의 반복구매를 높일 수 있는 방안제시
4. 향후 홈쇼핑 시장의 전망
5. 선발업체인 LG 홈쇼핑과 CJ39 홈쇼핑의 고객을 어떻게 뺏어 올것인가.
6. 선발업체와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TV 홈쇼핑 시장 규모를 확장 시키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장애요인이 있다. 첫째로, 케이블 TV 시청 가구의 조만간 포화상태 예상을 들 수 있다. 현재 케이블 TV 가입자는 대략 800만가구이다. 케이블 TV 시청 가구가 예전에 비해 늘면서 홈쇼핑 시장의 성장력은 시청 가구수가 증가함에 따른 반사이득을 본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양적팽창에 따른 홈쇼핑 시장이 확장이 되었지만 향후 2~3년 내에는 성장력이 정체되어 질 것이다. 시청가구의 포화상태는 시장 규모를 더 이상 확장하기가 어렵게 하는 요인이다. 둘째로, TV홈쇼핑에서 취급상품의 제약이 시장 규모 확장의 장애요인이 된다. 홈쇼핑 업체의 상위 프로그램 편성 현황을 살펴보면 의류 패션제품, 보석제품, 가정 생활용품 등이 편중 된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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