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간접광고의 개념 – 직접광고와 비교
간접광고 사례 – 드라마, 영화 / 예능 / 게임 / 기타
간접광고의 현황 – 양성화된 간접광고
– 해외의 간접광고 규제

2.본론
간접광고 시장의 확대 배경
비용대비 큰 효과
부족한 제작비 충당
프로그램의 리얼리티 실현
한류효과
간접광고에 대한 문제제기
제작자의 자율성, 독립성 침해
프로그램의 작품성 훼손
소비자 충동구매 우려
시청권 침해

3.결론
해결책 +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자료출처
본문내용
간접광고란?
기존 프로그램의 포맷에 의도를 감추고 제품배치를 하여 소비자에게 특정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기법

간접광고의 유형에는 잠재의식광고, 옴니버스 광고, PPL 등

PPL이 대표적유형으로 간접광고와 동일시

.
.
간접광고의 양상-2.<예능>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에서는 심사위원들의 책상에 항상 코카콜라제로가 올려있었다. 슈스케 첫 방송으로부터 한 달이 지난 후 코카콜라제로의 매출은 약 73%나 증가했다고 한다.


작년 12월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는 나비효과 특집을 방영하였다. 지구온난화 경고 메시지를 담은 이 특집은 환경부가 8천만 원을 협찬하여 촬영 된 것이다.

간접광고의 양상-3.<게임>
다른 매체에 비해 게임은 노출 시간의 제약이 적다.
게임 특성 상 타겟에 집중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1) 간접광고 도입효과에 관한 연구 –최현철(2009)

2) TV 드라마의 간접광고 효과 연구 –이윤경(2002)

3)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 염성원(2005)

4) 유명인을 활용한 간접광고의 설득효과 – 김지영(2002)

5) PPL 간접광고 동영상

6) 그 외 다수의 신문자료와 사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인레스토랑 경영
  • 간접광고④ Place • 대학생 • 비즈니스• 지방 거점• 문화, 예술 주거 밀집 지역2) 서비스현황3) T.G.I.F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1) 경쟁업체와의 차별적 서비스(2) 고객에 맞는 맞춤 서비스와 고객분산 마케팅의 부족 (3)서비스 향상을 위한 종업원의 인사급여 제도 확충(4)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종업원 교육 필요(5) 높은 음식비를 효율적으로 낮추는 방안모색필요(6) 소비자에게 호감을 주는 광고개발1. 개념과 종류1) 개념근대 소매상업사

  • [PPL, 간접광고]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정의,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유형,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영향,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문제점,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문제해결 방안과 제언 분석
  •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정의,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유형,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영향,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문제점,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문제해결 방안과 제언 분석Ⅰ. 서론Ⅱ.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정의Ⅲ.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유형Ⅳ.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영향Ⅴ.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문제점1. 간접광고 심의기준 부재2. ‘간접광고’ 제재의 실효성 미비Ⅵ. PPL(간접광고, 제품배치)의 문제해결 방안Ⅶ.

  • 유튜브 YouTube 경영분석및 유튜브 새로운 전략제안및 미래전망 레포트
  • 유튜브 기업전략분석INDEXⅠ. 서론 1. 유튜브 기업선정배경2. 유튜브 등장배경3. 유튜브 기업현황분석Ⅱ. 본론1. 시장환경분석2. 비즈니스모델 분석3. 유튜브 강점분석4. 유튜브 약점분석5. 문제점 해결방안분석6. 구글의 유튜브인수 사례분석6.1 유튜브의 인수에 따른 긍정적 측면6.2 유튜브의 인수에 따른 부정적 측면7. 유튜부 경쟁사 분석7.1 직접 경쟁자분석7.2 간접 경쟁자분석8. 유튜브 수익성 향상위한 전략제시8.1 UCC와 광고 수익8.2 수익

  • [국제경영] LG에어컨 휘센 `WHISEN` 해외진출사례분석
  • 해결 방안을 제시해 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여기서는 LG의 중국 시장 진출 의의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먼저 LGETA전자 제품의 해외 진출은 에어컨을 비롯한 경쟁력 있는 상품 중심의 전략을 통해 타 제품으로의 파급 효과를 기대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독자적으로 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기업 이미지 형성은 물론이고, 타 제품으로의 파급이 효율적이고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LG 에어컨 마케팅 전략 분석의 의의가 있었다 하겠다.

  • TESCO 환경분석 PEST분석 SWOT분석 P&G 기업분석 P&G 사례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광고의 필요성P&G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한 막강한 우위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신제품 출시에 집중되어 있었을 뿐, 진입하는 국가마다의 현지화에 대한 전략 구축이 미비하였다. 생산자체를 미국에서 하고 제품을 들고 오는 방식을 고수하는데 에는 문제점이 생길 수 밖에 없었다. 물론 엔화강세와 함께, 일본 내에 P&G자회사를 설립해 나가는데 에는 많은 걸림돌이 있을 수 밖에 없고, 기존과 같이 미국에서 들고 오는 것이 좋은 전략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