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간접광고의 개념 – 직접광고와 비교
간접광고 사례 – 드라마, 영화 / 예능 / 게임 / 기타
간접광고의 현황 – 양성화된 간접광고
– 해외의 간접광고 규제
2.본론
간접광고 시장의 확대 배경
비용대비 큰 효과
부족한 제작비 충당
프로그램의 리얼리티 실현
한류효과
간접광고에 대한 문제제기
제작자의 자율성, 독립성 침해
프로그램의 작품성 훼손
소비자 충동구매 우려
시청권 침해
3.결론
해결책 +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자료출처
- 본문내용
-
간접광고란?
기존 프로그램의 포맷에 의도를 감추고 제품배치를 하여 소비자에게 특정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기법
간접광고의 유형에는 잠재의식광고, 옴니버스 광고, PPL 등
PPL이 대표적유형으로 간접광고와 동일시
.
.
간접광고의 양상-2.<예능>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에서는 심사위원들의 책상에 항상 코카콜라제로가 올려있었다. 슈스케 첫 방송으로부터 한 달이 지난 후 코카콜라제로의 매출은 약 73%나 증가했다고 한다.
작년 12월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는 나비효과 특집을 방영하였다. 지구온난화 경고 메시지를 담은 이 특집은 환경부가 8천만 원을 협찬하여 촬영 된 것이다.
간접광고의 양상-3.<게임>
다른 매체에 비해 게임은 노출 시간의 제약이 적다.
게임 특성 상 타겟에 집중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 참고문헌
-
1) 간접광고 도입효과에 관한 연구 –최현철(2009)
2) TV 드라마의 간접광고 효과 연구 –이윤경(2002)
3)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 염성원(2005)
4) 유명인을 활용한 간접광고의 설득효과 – 김지영(2002)
5) PPL 간접광고 동영상
6) 그 외 다수의 신문자료와 사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