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실버세대를 위한 크루즈 관광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념

2) 사업배경

3) 상품 설명

*크루즈 관광산업의 국내 현황과 사업적 타당성

◆ 크루즈 관광산업의 국내 현황

◆ 사업적 배경 타당성

◆크루즈 관광 사업의 수명 주기

「 STP 분석 」


본문내용

1) 사업 개념

Golden Silver Cruise는 실버세대의 마지막 황혼기를 멋지게 보낼 수 있는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olden Silver Cruise라는 이름은 실버세대의 마지막 황혼기를 황금과 같이 빛나게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는 의미와 고급화의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한 의미로 Golden을 집어 넣었다. 모든 관광상품은 크루즈에 탑승하였다가 내려서 집으로 출발하기 전까지의 시간 내에서 제공되며, 각종 이벤트와 공연, 음식과 숙박, 의료상품, 악세사리, 의류, 교육서비스 등 모두를 포함한다.


2) 사업배경

국민소득의 증가와, 주5일 근무제의 확대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관광의 범위가 넓어지고, 경제적 여유가 많고 여가를 즐기기 원하는 노년층이 증가 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들의 활동적인 관광욕구에 발맞추어 크루즈 관광상품을 도입하게 되었다. 앞으로 폭팔적으로 증가하는 노령인구 측면 뿐만 아니라 앞으로 사업전망성과 현실성을 고려해보았을 때 전도 유망한 사업이라 판단되어 사업을 추친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다 완전 별로 별로 ㅡㅡ
  • 49120***
    (2018.11.24 18:21:2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관광공사, 2005) 결과, 숙박여행의 경우 6.3%, 당일 여행의 경우 13.7%가 전세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숙박여행과 당일여행 시 관광객의 70% 이상이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며, 이로써 여행운송체계에 대한 전반적 점검과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전세버스가 국내여행업을 구성하는 중요한 고통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성수기 수익창출을 위한 일시적 사업권으로 전락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전세버스는 국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세대보다 노인 유권자가 더 많아진다.12번 나이키 창업자 신발 이상의 것 우린 스포츠 드라마를 만든다Cover Story 연 매출 37조원, 52년 역사의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회사 나이키 필 나이트 창업자1975년 나이키는 거래하던 은행에서 버림받았다. 당장 일본 무역회사에 100만달러를 갚아야 했지만, 은행이 돈을 지급할 계좌를 동결했다. 더는 이 조그만 신발 회사의 무모한 사업에 얽혀서는 안 된다고 판단한 것이다. 나이키가 발행한 수표는 부도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분석.P. 163. 관광수입 감소의 원인.P. 174. 관광수입 감소 대책 및 외래관광자 관광지출 확대유도방안P. 18□ 일본의 한류현황.P. 20□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한 추진사업

  • 미래 여가에 대한 사례
  • 분석과 전망4.2 게임 산업의 세계화4.3 게임 산업의 전망2.5 카지노 산업 125.1 카지노의 개념5.2 카지노 산업의 특성5.3 카지노 산업의 경제적 효과2.6 크루즈 산업 136.1 크루즈 산업이란6.2 크루즈 산업의 현황과 전망 6.3 크루즈 산업 신문기사 2.7 생태관광 산업 - 147.1 생태관광의 이해7.2 생태관광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제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위한 마케팅은 호텔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마음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임을 엿 볼 수 있다. 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적자생존 사회에서 경쟁우위를 점하는 성공한 호텔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욕구변화를 보다 빨리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경영자의 안목이 과 그것을 어떤 경영방식으로 구현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그랜드 하얏트 서울 홈페이지http://www.grandhyattseoul.co.kr ◈ 한국관광공사 ht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