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크루즈 관광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개요

2. 사업 내용

3. 홍보 및 촉진 방안

4. 재무 및 자금조달 방안

5. 기대효과
본문내용
1. 사업배경
주5일 근무제의 확대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관광의 범위가 넓어지고, 노년인구의 증가 신혼부부들의 신혼여행지로써의 색다른 관광욕구에 발맞추어 크루즈관광 상품을 도입하게 되었다 단순히 수요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앞으로 사업전망성과 현실성을 고려해보았을 때 전도유망한 사업이라 판단되어 사업을 추친 하게 되었다.

2. 제품설명
시장을 세분화 하여 그에 따른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관광 상품을 선택하였다. 전체적인 상품구성은 팩키지 투어로 하며 크루즈를 비롯하여 항공 호텔 등이 모두 포함된 상품으로 한국인 안내원이 일정 내내 동행하는 단체 출발상품을 기본으로 한다. 이는 노년층의 서비스접근성향상을 위해서이다. 우선 상품은 노년인구 (40~60)세를 겨냥한 크루즈상품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고령화와 크루즈 사업의 수요 연령대를 비교해볼 때 실버인구야말로 크루즈 사업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수요층이라 판단하여 이들을 표적시장으로 잡고 있다. 이 같은 사업계획은 앞으로 잠재적 고객의 수요의 현실성에 근거를 둔 것이며 아울러 더 나아가서 미래의 관광 사업에 발전에 국제수지 개선, 국가 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좋아 좋아ㅋㅋㅋㅋㅋㅋ
  • 49120***
    (2018.11.24 18:21:43)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테마관광의 전망-문화예술관광, 크루즈관광, 어촌관광
  • 앞으로 주목해야 할 4가지의 테마 관광-축제관광, 문화예술관광, 크루즈관광, 어촌관광을 중심으로-목차Ⅰ. 서론 Ⅱ. 본론1) 축제관광축제관광이란?해외의 유명 축제관광 사례해외 축제관광에서 본받을만한 점2) 문화예술관광문화예술관광이란?문화예술관광의 의의문화예술관광의 국내 사례3) 크루즈관광크루즈 관광이란해외 크루즈 관광산업 동향국내 크루즈 관광산업 동향4) 어촌관광어촌관광이란국외 어촌관광 사례국내 어촌관광 동

  • [국제관광경영전략] 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 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1.스타크루즈 소개2.스타크루즈 SWOT분석3.스타크루즈 마케팅믹스(1)PRODUCT(2)PRICE(3)PROMOTION(4)PLACE(5)PROGRAM(6)PEOPLE4.스타크루즈의 STP분석(1)시장세분화전략(2)TARGET & MARKETING5.향후 마케팅 시사점6.결론 및 참고문헌1. 스타크루즈 소개 스타 크루즈는 세계적인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서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의 잠재적인 시장성을 개척하기 위한 진취적이고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1993년 9월 2척의 선박으로 크루즈 사업을

  • [관광학원론] 크루즈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 크루즈 산업 발전을 위한 잠재력이 큰 나라이다. 하지만 그에 대한 개발과 노력은 미비한 실정에 있다.실제로 우리나라에서도 초기 금강산관광에 크루즈선박이 이용되었고, 아시아지역의 대표적 크루즈선사인 스타크루즈사가 한중일 연계크루즈 서비스를 한동안 제공해 일반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발전의 가능성이 점쳐 졌으나 현재 사업 여건의 악화로 인해 금강산관광에 이용되던 크루즈선박이나 스타크루즈의 선박 모두 철수한 상황에서

  • [관광학] 크루즈 산업
  • 크루즈의 초점을 이국지향적인 부유층 중심에서 다양한 선상휴가를 즐기려는 근로자층으로 변화시킴.⇒ 카니발사는 또한 항공사들과 요금할인 협상을 하였고 이것은 크루즈여객의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됨 6) 다양한 여행객에 기호에 맞춰져 여러 관광상품과 패키지가 개발되어 21세기 최고유망한 관광산업의 하나가 됨(4) 크루즈사업의 발전요인 1) 새로운 상품개발에 의한 적극적인 고객유치로 이용 대중화 실현 2) 크루즈 여행 일수의 다양화 3)

  • [국제관광] 크루즈(Cruise)산업의 현황과 관련 상품개발
  • 1. 크루즈산업의 정의(1) 크루즈산업의 개념한국관광중앙협회에 따르면 관광객 이용시설업의 범위에 속하는 관광유람선업. 즉, 크루즈 산업이란 해운법에 의한 해상여객운송 사업면허를 받은 자 또는 유선 및 도선 사업법에 의한 유선사업의 면허를 받거나 신고한 자로서 선박을 이용하여 관광객에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업을 말한다. 크루즈 산업은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평화가 정착되던 시기에 대서양의 정기 여객항로에 운항되던 대형 여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