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크루즈 관광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개요
2. 사업 내용
3. 홍보 및 촉진 방안
4. 재무 및 자금조달 방안
5.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사업배경
주5일 근무제의 확대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관광의 범위가 넓어지고, 노년인구의 증가 신혼부부들의 신혼여행지로써의 색다른 관광욕구에 발맞추어 크루즈관광 상품을 도입하게 되었다 단순히 수요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앞으로 사업전망성과 현실성을 고려해보았을 때 전도유망한 사업이라 판단되어 사업을 추친 하게 되었다.
2. 제품설명
시장을 세분화 하여 그에 따른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관광 상품을 선택하였다. 전체적인 상품구성은 팩키지 투어로 하며 크루즈를 비롯하여 항공 호텔 등이 모두 포함된 상품으로 한국인 안내원이 일정 내내 동행하는 단체 출발상품을 기본으로 한다. 이는 노년층의 서비스접근성향상을 위해서이다. 우선 상품은 노년인구 (40~60)세를 겨냥한 크루즈상품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고령화와 크루즈 사업의 수요 연령대를 비교해볼 때 실버인구야말로 크루즈 사업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수요층이라 판단하여 이들을 표적시장으로 잡고 있다. 이 같은 사업계획은 앞으로 잠재적 고객의 수요의 현실성에 근거를 둔 것이며 아울러 더 나아가서 미래의 관광 사업에 발전에 국제수지 개선, 국가 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본다.
자료평가
- 완전 좋아 좋아ㅋㅋㅋㅋㅋㅋ
- 49120***
(2018.11.24 18:21: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