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 서울G20회의와 국제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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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울 G20 소개
2. 서울 G20의 국제 PR
3. 서울 G20 PR의 문제점
-경제적 효과에만 치중
-국민과의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너무 과한 PR이 독이 되었다

4. 우리가 생각하는 문제점
5. 개선점
본문내용
경제 규모로 따지면 전 세계 국가 국내총생산(GDP) 중 85퍼센트를 차지
교역량은 80퍼센트에 달함.
전 세계 인구 중 3분의 2가 이들 20개 나라의 국적을 지니고 있음
G20 참가국은 전 세계 경제에서 대표성을 띰


참가자의 편의와 효율적 진행을 우선
개최국으로서의 강점도 최대한 부각 시킬 수 있도록 행사장을 조성
참가자 편의를 고려한 공간배치 및 효율적 회의시스템 구축
첨단 정보통신기술 활용을 통한 IT 강국 이미지 제고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합하는 친환경회의 추구
이산화탄소 발생을 최소화하고 발생한 탄소의 중립화 방안 강구


컨벤션 산업의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해 국내 전문업체를 적극 활용


행사장 디자인에 한국적 특성을 가미
외국 정상 및 대표단이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자연스럽게 체험


공식CF를 통한 G20의 의제를 알림


한국의 위기대응에 대한 주제로 CF를 만들어 한국은 한국만의 방법으로 위기를 벗어났음을 알림


위기를 다 함께 극복할 방법을 찾는 회의임을 알림

기업광고와의 연계를 통한 G20 홍보 영상 제작


기업가치와 G20 가치가 연계되는 포인트를 강조


분단국가 등 다소 부정적이었던
‘최초 상기 이미지(Top of Mind)’를 긍정적으로 전환
CNN, BBC 등 글로벌 방송사와 각국 언론의 관심이 집중


각 매체별 광고단가를 적용하면 15억 9,000억달러의 홍보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


서울시민들이 G20행사 동안에 지켜야 할 행동지침을 소개한 글로 12장의 사진과 함께 서울의 이곳 저곳 G20 홍보 캠페인


G20의 성공과 국가와 또 MB를 위해 시민들은 정부방침에 반대해선 절대 안 되는 나라


한 치의 다름도 용납되지 않는 나라, 인위적인 조화의 나라


“정부는 이런 ‘국민 눈속임식 자화자찬’을 즉각 중단하고 그 예산으로 중산층 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나서기 바란다”
“국제사회의 비판적 평가에 귀를 닫은채 대국민 홍보에 열을 올린다면 외국이 한국의 국격을 어떻게 보겠는가.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
- 민주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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