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공공커뮤니케이션 IM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제기

2. 자사분석

3. 시장분석

4. 소비자분석

5. 경쟁사분석
5-1. 한국외대 글로벌경영학과
5-2. 타 학교 언론계열 학과

6. SWOT 분석

7. 목표 공중

8. 크리에이티브 전략

9. 매체 전략

10. 통합 프로모션 전략

11. Media Mix and Budgeting
본문내용
문제제기

디지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미디어 산업 또한 산업 전 영역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사회는 폭넓은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요하는 추세이다. 그리하여 각각의 교육기관에서는 이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978년 홍보학과로 개설된 이래 약 35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언론정보학부는 신문사, 방송사, 광고-홍보 대행사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004년 학부제 개정과 함께 언론정보, 광고홍보, 방송영상의 세 전공으로 나뉘어 특성화된 교과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학문적, 실무적 지식과 더불어 비판적 사고력과 교양을 갖춘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생 중 현재 이중전공 을 갖고 있지 않은 언론정보학부 이외의 학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1학년 학생들이 이중전공을 선택할 시에 언론정보학부를 고려 대상으로 삼을 수 있도록 태도를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불어 학생들이 이중전공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외대 경영학과와의 비교 및 타 학교 언론관련 학과의 커리큘럼 및 홍보 방법 등의 비교를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의 우수성을 목표 공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캠페인의 방향을 제언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 공용화 영어 공용화 정의 영어 공용화 배경 영어 공용화 과정
  • 한국어가 사라진다면’, 참고 문헌 , 설문지 양식0. 왜 영어 공용화를 선택하게 되었는가? 주제는 시정곤(KAIST 인문사회과학부 교수), 정주리(동서울대학 교양학부 교수), 장영준(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박영준(부경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 최경봉(원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 다섯 분이 쓴 한국어가 사라진다면(한겨레 출판사)이란 책을 읽다가 발견하게 되었다. 이 책을 읽어보면서 ‘영어라는 언어가 우리선조들과 우리들과 우리의

  • [광고홍보학] 광고홍보(ADPR)전문가와 사회진출 전망
  • 언론사가 AE, 제작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톱스타들이 즐비한 타사 광고들을 제치고 가장 선호하는 광고로 선택됐고, 한국광고학회가 뽑은 올해의 광고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광고업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반면 이영애고소영김태희의 아파트광고 계약은 다시 체결되지 않았다. 48특정 연예인의 얼굴보다 아파트를 짓는 사람들의 진정성을 전면에 내세운 e편한세상 광고는 지난해 말 한 언론사가 AE, 제작자 등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언론사5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5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여행/관광부문5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네트워크/통신5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통역/번역업무5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항공사/승무원6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웨딩컨설턴트/커플매니저Ⅱ. 합격자들의 회사별 자기소개서 60가지1 포스코2.삼성전자3.대한항공4.INI STEEL5.삼성물산6.삼성테크윈7.한국가스공사8.LG-OTIS9.대우

  • [평생교육] 평생교육제도와 정책
  • 공공의 정책(청소년을 사회적 주체로 인식하고 이를 조정 지원하는 정책적 노력) 2) 사회의 변화(고도의 정보사회화)로 인해 기성세대와 청소년세대의 가치관의 차이 발생→이는 기존의 논리로 청소년 지도가 불가능하게 됨, 기존의 청소년정책의 변화가 요구된다. 3) 청소년 정책의 향후 전망 ① 국가성장과 발전 전략의 핵심과제로 등장하였다.② 향후 청소년정책은 새로운 청소년 인식과 정책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내실화하는 정책 과

  • [문헌정보학]문헌정보학의 교육영역, 문헌정보학의 교육과정, 문헌정보학의 명칭변경, 문헌정보학의 미래도서관, 문헌정보학의 패러다임, 문헌정보학의 쟁점, 향후 문헌정보학의 개선 방안, 문헌정보학의 시사점
  • 정보학과의 주장을 폭넓게 인식시킬 기반으로써 토론마당을 개최하게 된다. 제3집부터는 그 동안 공동작업실에서 문제 삼았던 논쟁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도구로써 출발하며, 4집에서 한국에서의 문헌정보학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초기의 물음에 대해, 문헌정보학의 각 영역에서 구체적으로 접근하기 시작한다. 학기논고에서 다룬 내용은 참고봉사, 공공도서관서비스, 주제분야별 장서개발 인데, 이 논고들은 추후 석‧박사논문으로 발전되고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