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시장지배적 지위의 남용 사례-이베이 지마켓 거래상 지위남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이유
2.사례소개
2-1.인터넷쇼핑이란?
2-2.시장현황 및 구조
2-3.행위사실
2-4.관련법규정
2-5.위법성 판단
2-6.의 결
3.의의 및 의견
- 본문내용
-
인터넷쇼핑이란 쇼핑몰 운영자가 인터넷상에 웹사이트(web-site)를 개설하고 소비자들이 그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판매자가 게시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고 대금결제를 하면 상품 등이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형태의 상거래를 말한다.
참고) 인터넷 쇼핑몰 업체의 주요 수입원천
1.거래수수료
2.물품 등록 時 등록비(Listing Fee)
3.특정서비스(광고효과)에 대한 이용료
4.광고
11번가에서 매출이 상승하였던 두 판매자를 피심인 이베이지마켓측의 메인노출 프로모션에 집중 노출시키자 피심인 이베이지마켓측의 매출은 상승하고, 11번가의 매출은 하락하였다.
이베이지마켓은 자신과 단독으로 거래하는 판매자만을 메인노출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11번가와 거래하는 판매자는 메인노출 프로모션 참여를 배제한 이유에 대하여 피심인 이베이지마켓과 거래하는 판매자들이 “11번가의 성장이 못마땅해서”, “11번가의 서비스 정책에 대하여 보복성으로”, “11번가가 성장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11번가를 죽이려고 작정했기 때문”이라고 진술하고 있다.
2009. 10. 9. 지마켓 CM □□□이 “앞으로 11번가하고 거래를 하지 말아야 기획을 잡아줄 수 있다. 위에서 지시가 내려와서 어쩔 수 없다”라면서 11번가와 거래를 중단해 달라고 했습니다.........제가 11번가에서 상품을 다 내렸다고 알려주니깐, 지마켓에서 바로 기획을 잡아주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