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탐스슈즈의 경영분석-컨버스와의 비교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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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사 분석 – TOMS

2. 경쟁사분석 – CONVERSE

3. 시장분석
3-1. 운동화(패션화) 시장의 증가
3-2. 사회적 기업의 증가

4. 상황분석 결과 - SWOT
본문내용
‘One for One’

 : 일대일 기부공식.
  한 켤레가 팔릴 때마다 한 켤레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

  →'To make life more comfortable‘
이라는 사명으로 발전.

Friends of TOMS
: 2008년부터 슈드랍 기획/운영을 위한 비영리 단체.
세계 NGO, 인권단체, 사회 단체 등의 기구와 함께 20여 개국에서 슈드랍 진행.

아프리카 : 남아프리카공화국, 니제르, 레소토, 르완다, 말라위, 말리, 스와질란드, 에티오피아, 우간다, 잠비아, 짐바브웨
아메리카 : 과테말라, 나카리과, 미국, 아르헨티나, 아이티,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우루과이, 페루
아시아 : 몽골, 아르메니아, 중국, 캄보디아


탐스슈즈에는 특정 ‘타겟’층 없음.
(특정 세대나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와 폭 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음)
→시장 세분화 하지 않음.

거꾸로 탐스슈즈의 가치를 알고 직접 구매함으로써 탐스슈즈의 일대일 기부공식에 참여하는 분들이 고객이 됨. 이는 일대일 기부공식을 실현시키는 ‘활동가(activist)들’이 되는 것임.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고 세계180여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억 켤레 이상을 판매

-2008년 탄생 100주년을 거쳐 컨버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판매된 신발이 됨.
-빨리 닳는 다는 단점이 있지만 젊은이들은 이를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 입는 등 개성의 도구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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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의 완성도와 상관 없이 제가 학교에서 지금 진행중인 브랜드 비교 분석 과제에 아주 잘 부합된다 생각되어 별 다섯개 기분 좋게 드립니다 ^0^ 자료가 깔끔해 보기 좋네요. 잘 쓰겠습니다~!
  • ks***
    (2012.05.14 01:2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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