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탐스슈즈의 경영분석-컨버스와의 비교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자사 분석 – TOMS
2. 경쟁사분석 – CONVERSE
3. 시장분석
3-1. 운동화(패션화) 시장의 증가
3-2. 사회적 기업의 증가
4. 상황분석 결과 - SWOT
- 본문내용
-
‘One for One’
: 일대일 기부공식.
한 켤레가 팔릴 때마다 한 켤레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달.
→'To make life more comfortable‘
이라는 사명으로 발전.
Friends of TOMS
: 2008년부터 슈드랍 기획/운영을 위한 비영리 단체.
세계 NGO, 인권단체, 사회 단체 등의 기구와 함께 20여 개국에서 슈드랍 진행.
아프리카 : 남아프리카공화국, 니제르, 레소토, 르완다, 말라위, 말리, 스와질란드, 에티오피아, 우간다, 잠비아, 짐바브웨
아메리카 : 과테말라, 나카리과, 미국, 아르헨티나, 아이티,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우루과이, 페루
아시아 : 몽골, 아르메니아, 중국, 캄보디아
탐스슈즈에는 특정 ‘타겟’층 없음.
(특정 세대나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와 폭 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음)
→시장 세분화 하지 않음.
거꾸로 탐스슈즈의 가치를 알고 직접 구매함으로써 탐스슈즈의 일대일 기부공식에 참여하는 분들이 고객이 됨. 이는 일대일 기부공식을 실현시키는 ‘활동가(activist)들’이 되는 것임.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고 세계180여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억 켤레 이상을 판매
-2008년 탄생 100주년을 거쳐 컨버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판매된 신발이 됨.
-빨리 닳는 다는 단점이 있지만 젊은이들은 이를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 입는 등 개성의 도구로 사용.
자료평가
- 자료의 완성도와 상관 없이 제가 학교에서 지금 진행중인 브랜드 비교 분석 과제에 아주 잘 부합된다 생각되어 별 다섯개 기분 좋게 드립니다 ^0^ 자료가 깔끔해 보기 좋네요. 잘 쓰겠습니다~!
- ks***
(2012.05.14 01: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