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웅진 코웨이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변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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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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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Ⅰ. 서론
- 소비자태도의 개념
- 소비자태도의 구성요소
- Heider의 균형이론
- Katz의 기능이론
Ⅱ. 본론
- Heider의 균형이론 적용 사례
- Katz의 기능이론 적용사례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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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 웅진코웨이의 Heider 균형이론 적용 사례
√ 웅진코웨이의 Heider 균형이론 적용사례
[ 이영애의 특별한 코디편 ]
평소깐깐한 자기관리와 깨끗한 이미지로 유명한 이영애를 통해, 깨끗한 물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코디의 물을 마시면 몸이 깨끗해 진다는 것을 광고의 메인컨셉으로 삼았다.
[모델 김정은을 통한 코웨이의 깐깐한 서비스와 깨끗한 물의 이미지에 시너지효과 ]
김정은만이 갖고 있는 진지함 속에 묻어나는 명랑하고 순수함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연스레 불러일으키게 하였다. 이 광고가 방영될 시기에 출연했던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서의 인기도 cf인지도를 높이는 데 한 몫 했다. 웅진코웨이가 김정은을 기용하게 된 계기는 그가 스타 마케팅 관련, 광고 모델이 갖고 있는 이미지 조사에서 식음료 업종에 잘 맞는다는 의견이 30%에 달한다는 점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웅진코웨이의 광고 컨셉트도 기존엔 제품의 속성과 서비스를 강조하던 데서 정수기의 편리함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하면서 편안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정은을 택한 것이다. ‘코웨이 모델= 최고의 모델’ 이라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로 웅진코웨이개발은 이영애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을 기용했고 김정은도 이들의 바통을 이어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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