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담수발전 플랜트 산업`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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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국내외 진출현황

4.수요자 마케팅

5.경쟁자 마케팅

6.신 마케팅

7.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1962년 설립

산업의 기초 소재인 주단조에서부터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해수 담수화 플랜트, 환경설비, 운반하역설비 등을 제작해 국내외 플랜트 시장에 공급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수력 등 지금까지 총 300여기의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현재도 국내는 물론, 미국, 인도, 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60여기의 발전소를 건설

Global Leader In Power & Water로 거듭나기 위해 두산중공업은 지속적인 체질개선과 영업역량 강화, 독자기술 확보, 신규 성장엔진 발굴 등의 노력


건설

건설BG는 지난 20여 년간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 수력발전소건설 등 국가기간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였으며, 지하철, 고속도로, 고속철도 등 각종 토목사업과 아파트사업, Building 건축, SOC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주/단조

주단BG는 원자력 발전설비 소재와 제철설비소재, 선박/엔진부품, 금형공구강 및 각종 산업용 제품을 소재에서 최종 제품까지 일괄 제작할 수 있는 제조공정을 갖춘 소재 MAKER로써 세계 유수의 소재 업체들과 어깨를 겨루고 있으며, 세계 각국으로부터 당사 제품의 품질을 인정 받아 해외 수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중동 뿐 아니라 호주, 인도, 미국 등 물 부족 현상이 세계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중동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담수 플랜트 발주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주로 소용량 플랜트에 사용되던 MED / RO 기술이 점차적으로 중대형 규모로 증가하면서 기존의 대형 MSF 방식과 함께 전체 담수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담수 설비의 공급과 함께 이를 운영하는 O&M(Operation& Maintenance) 역량과 Water Reuse 기술 등 담수 이외의 물 관련 Business 규모 또한 크게 성장하는 추세로, 추후에는 담수를 넘어 전반적인 Water Process 공급 능력이 중요한 경쟁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막에 ‘인공 오아시스’를 만드는 해수담수화 설비분야에서 두산 중공업은 현재 시장점유율 40%를 기록하며 세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9년 세계적인 물 관련 전문지인 영국의 GWI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2001년부터 2008년까지 계약 기준으로 세계 해수 담수화 플랜트 시장의 36%를 점유하고 있으며 그 뒤로 이탈리아의 피지아(32%)와 프랑스의 시뎀(21%)이 두산중공업의 뒤를 잇고 있다.
한편 발전설비부문에서는 아레바와 GE-히타치 등 주요 경쟁사들은 지난 20여 년
간 신규 원전에 주기기를 공급한 실적이 적은 데 반해 두산 중공업은 세계에서 가
장 많은 20여기의 원전 주기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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