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담수발전 플랜트 산업`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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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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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국내외 진출현황
4.수요자 마케팅
5.경쟁자 마케팅
6.신 마케팅
7.향후 발전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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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2년 설립
산업의 기초 소재인 주단조에서부터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해수 담수화 플랜트, 환경설비, 운반하역설비 등을 제작해 국내외 플랜트 시장에 공급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수력 등 지금까지 총 300여기의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현재도 국내는 물론, 미국, 인도, 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60여기의 발전소를 건설
Global Leader In Power & Water로 거듭나기 위해 두산중공업은 지속적인 체질개선과 영업역량 강화, 독자기술 확보, 신규 성장엔진 발굴 등의 노력
건설
건설BG는 지난 20여 년간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 수력발전소건설 등 국가기간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였으며, 지하철, 고속도로, 고속철도 등 각종 토목사업과 아파트사업, Building 건축, SOC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주/단조
주단BG는 원자력 발전설비 소재와 제철설비소재, 선박/엔진부품, 금형공구강 및 각종 산업용 제품을 소재에서 최종 제품까지 일괄 제작할 수 있는 제조공정을 갖춘 소재 MAKER로써 세계 유수의 소재 업체들과 어깨를 겨루고 있으며, 세계 각국으로부터 당사 제품의 품질을 인정 받아 해외 수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중동 뿐 아니라 호주, 인도, 미국 등 물 부족 현상이 세계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중동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담수 플랜트 발주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주로 소용량 플랜트에 사용되던 MED / RO 기술이 점차적으로 중대형 규모로 증가하면서 기존의 대형 MSF 방식과 함께 전체 담수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담수 설비의 공급과 함께 이를 운영하는 O&M(Operation& Maintenance) 역량과 Water Reuse 기술 등 담수 이외의 물 관련 Business 규모 또한 크게 성장하는 추세로, 추후에는 담수를 넘어 전반적인 Water Process 공급 능력이 중요한 경쟁 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막에 ‘인공 오아시스’를 만드는 해수담수화 설비분야에서 두산 중공업은 현재 시장점유율 40%를 기록하며 세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9년 세계적인 물 관련 전문지인 영국의 GWI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2001년부터 2008년까지 계약 기준으로 세계 해수 담수화 플랜트 시장의 36%를 점유하고 있으며 그 뒤로 이탈리아의 피지아(32%)와 프랑스의 시뎀(21%)이 두산중공업의 뒤를 잇고 있다.
한편 발전설비부문에서는 아레바와 GE-히타치 등 주요 경쟁사들은 지난 20여 년
간 신규 원전에 주기기를 공급한 실적이 적은 데 반해 두산 중공업은 세계에서 가
장 많은 20여기의 원전 주기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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