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목차

*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Ⅰ.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Ⅱ. 복수의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Ⅲ. 해상컨테이너의 발명과 해륙일관운송체제

Ⅳ.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1. 제1단계(1966년~1973년) - 선진국 간 항로가 진전된 시기
1) 북대서양 항로(북미동해안-유럽)
2) 대양주 항로(호주-유럽 항로)
2. 제2단계(1976년~1981년) - 선진국 - 개도국 간 항로
1) 유럽 · 지중해 - 중동 항로
2) 유럽 - 카리브해 항로
3) 유럽 · 지중해 - 남아프리카 항로
4) 유럽 - 서아프리카 항로
5) 북미 - 중동 항로
6) 호주 - 중동 항로
7) 유럽 · 지중해 - 동아프리카 항로

Ⅴ.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1. 국제복합일관운송의 주제자
2.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3. 국제복합일관운송의 장점
1) 총물류비의 절감
2) Just in Time에 의한 물류합리화
3) 수송방식의 다양화에 의한 화주 요구의 적정대응
4. 국제무류와의 연관성
본문내용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1.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국제간의 화물수송은 오랫동안 해운은 해운, 육운(철도, 트럭)은 육운, 공운은 공운으로 각 분야별로 독립적으로․ 발달해 왔다. 그러므로 예컨대 우리나라에서 미국 내륙에 화물을 수송할 경우, 화주는 미국 항구까지의 수송에 대해서는 해운회사와, 그리고 항구에서 화물인수 후로는 철도 내지 트럭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하여 최종 목적지까지의 수송을 수배해야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해운, 육운, 공운과 같은 복수의 운송수단을 결합하여 해외의 목적지까지 일관하여 수송한다는 국제복합운송(international multimodal transportation, international combined transport)이 널리 이용되고 있는데 이것이 현 제5장 국제물류와 국제복합일관운송재와 같은 모습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보험론] 복합운송(컨테이너운송)의 발달에 따른 적하보험의 변화에 대한 조사
  • 컨테이너화물의 위험3. 컨테이너 종합보험4. 컨테이너 적하보험5. 문제점Ⅴ 結☞ 참고문헌Ⅰ. 序무역계약은 주 계약인 물품매매계약과 운송계약, 보험계약, 대금결제계약의 3대 종속계약으로 이루어진다. 여기서 운송이란 상이한 국가에 영업소를 둔 수출업자와 수입업자가 매매계약을 통하여 계약목적물을 수입국이나 제3국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말하며, 이러한 국제운송은 해상운송, 육상운송, 항공운송과 이들 운송의 결합에 의한 복합운송 등

  • 국제운송(물류)
  • 물품을 인수한것으로 간주(도착지인도조건).○ 계약상 인도조건에 따라 운송계약을 체결하는 측과 운송과정에서위험을 부담 하는 측이 결정.Ⅰ.국제운송(물류)2. 국제운송의 경제성화물유통의신속성 제고운송서류의간소화하역설비의자동화화물유통의 안전성 제고무역의확대 촉진화물유통의저렴성 확보Ⅰ.국제운송(물류)2. 국제운송의 종류국제운송단독운송육상운송육상운송통운송단순통운송복합운송해상운송Ⅰ.국제운송(물

  • [국제복합일관운송과 운송인의 책임] 무역거래조건, 대금결제와 운송관계서류 및 운송증권의 종류와 성질, 복합운송인의 책임
  • 복합운송증권3. Air Waybill(AWB, 항공화물운송장)4. Sea Waybill(SWB, 해상화물운송장)Ⅳ. 복합운송인의 책임1. 복합운송인에 대한 책임원칙의 종류와 문제점1. Uniform Liability System2. 분할책임부담방식과 일관책임부담방식3. Tie-up Liability System4. Network Liability System5. UN국제물품복합운송조약국제복합일관운송과 운송인의 책임1. 국제복합일관운송에 있어서의 종합시스템 형성컨테이너 수송에 있어서의 기술혁신과 발명을 이룩한 결과 새로운 효율적인 컨테

  • 컨테이너 수출입 실무
  • 화물운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향1. 컨테이너와 컨테이너화 화물컨테이너란?일반적으로 컨테이너 라고하면 물건을 담을 수 있는 용기를 말한다. 하지만 물류와 관련하여서는 이 컨테이너라는 용어는 화물을 실을 수 있도록 규격화된 직육면체형의 용기를 말한다. 『선박안전법』은 선박에 의한 화물의 운송에 반복하여 사용되고 기계하역 및 겹쳐서 쌓을 수 있으며, 고정시키는 장구가 부착된 밑부분이 직사각형인 기구로 정의하고 있으며 국제표

  • 화물운송론 핵심요약정리
  • 운송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어 새로운 주요 운송수단으로 등장.4) 1970년대 하향곡선을 그려왔던 철도운송도 경의선 복원 및 TCR(중국횡단철도), TSR(시베 리아횡단철도)의 연결과 더불어 국제운송화물 운송의 주요한 운송수단으로 부각예상. **운송수단의 분류1)육상운송(공로운송, 철도운송, 삭도운송, 파이프라인운송)2)해상운송(연안운송, 외항운송)3)항공운송4)복합운송(Piggy back, Birdy back, Fishy back/Car ferry, Train-ship/Train-ferry, Sky-rail, Sky-ship/Wi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