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목차
*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Ⅰ.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Ⅱ. 복수의 운송수단에 의한 국제물품운송
Ⅲ. 해상컨테이너의 발명과 해륙일관운송체제
Ⅳ. 정기항로의 컨테이너화
1. 제1단계(1966년~1973년) - 선진국 간 항로가 진전된 시기
1) 북대서양 항로(북미동해안-유럽)
2) 대양주 항로(호주-유럽 항로)
2. 제2단계(1976년~1981년) - 선진국 - 개도국 간 항로
1) 유럽 · 지중해 - 중동 항로
2) 유럽 - 카리브해 항로
3) 유럽 · 지중해 - 남아프리카 항로
4) 유럽 - 서아프리카 항로
5) 북미 - 중동 항로
6) 호주 - 중동 항로
7) 유럽 · 지중해 - 동아프리카 항로
Ⅴ.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1. 국제복합일관운송의 주제자
2. 국제복합일관운송의 특징
3. 국제복합일관운송의 장점
1) 총물류비의 절감
2) Just in Time에 의한 물류합리화
3) 수송방식의 다양화에 의한 화주 요구의 적정대응
4. 국제무류와의 연관성
- 본문내용
-
국제복합일관운송의 개념
1. 국제복합운송의 정의와 요건
국제간의 화물수송은 오랫동안 해운은 해운, 육운(철도, 트럭)은 육운, 공운은 공운으로 각 분야별로 독립적으로․ 발달해 왔다. 그러므로 예컨대 우리나라에서 미국 내륙에 화물을 수송할 경우, 화주는 미국 항구까지의 수송에 대해서는 해운회사와, 그리고 항구에서 화물인수 후로는 철도 내지 트럭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하여 최종 목적지까지의 수송을 수배해야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해운, 육운, 공운과 같은 복수의 운송수단을 결합하여 해외의 목적지까지 일관하여 수송한다는 국제복합운송(international multimodal transportation, international combined transport)이 널리 이용되고 있는데 이것이 현 제5장 국제물류와 국제복합일관운송재와 같은 모습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