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관관리] 보관의 의의, 역할, 원칙, 방식 및 유통단지와 보관시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보관관리] 보관의 의의, 역할, 원칙, 방식 및 유통단지와 보관시설
목차
* 보관관리
Ⅰ. 보관의 의의와 원칙
1. 보관의 의의
2. 보관의 역할
1) 고객 서비스의 최전선기능
2) 운송과 배송 사이의 윤활유 기능
3) 생산과 판매와의 조정 또는 완충기능
4) 집산, 분류, 구분, 조합, 검사장소의 기능
3. 보관의 원칙
1) 통로대면의 원칙
2) 높이 쌓기 원칙
3) 선입선출의 원칙
4) 회전 대응의 원칙
5) 동일성, 유사성의 원칙
6) 중량특성의 원칙
7) 형상특성의 원칙
8) 위치표시의 원칙
9) 표시의 원칙
10) 네트워크 보관의 원칙
4. 보관의 방식
1) One Way 방식
2) U Turn 방식
Ⅱ. 유통단지와 보관시설
1. 유통단지의 의의
2. 보관시설의 분류
1) 배송센터
(1) 배송센터의 의의
(2) 배송센터의 역할
(3) 배송센터의 운영효과
2) 공동집배송단지
(1) 공동집배송단지의 의의
(2) 공동집배송단지의 역할
(3) 공동집배송단지의 운영효과
3) 복합화물터미널
(1) 복합화물터미널의 의의
(2) 복합화물터미널의 역할
(3) 복합화물터미널의 운영효과
4) ICD(1) ICD의 의의
(2) ICD의 역할
(3) ICD의 주요시설
5) 보세구역
(1) 보세구역의 의의
(2) 보세구역의 역할
6) 스톡포인트와 데포
(1) 스톡포인트
(2) 데포
- 본문내용
-
보관관리
I. 보관의 의의와 원칙
1. 보관의 의의
보관물류(storage logistics)는 생산과 소비의 거리조정을 통한 시간적 효용(time utility)을 창출하는 물류의 핵심 분야이다. 특히, 보관물류 활동은 고객서비스의 최전선 기능, 운송과 배송 사이의 윤활유 기능, 생산과 판매의 조정 및 완충기능, 화물의 집산, 분류, 구분, 검사 등과 같은 제반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