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의 형태] 계약조건에 따른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물류의 형태] 계약조건에 따른 선택




목차

* [국제물류의 형태] 계약조건에 따른 선택

Ⅰ. 수송형태의 선정에 따른 경우

1. 수출계약조건
2. 목적지
3. 이용도
4. 물품의 종류
1) 규격(사이즈)
2) 경계
3) 파손
4) 가치
5) 부패
6) 특수요구
7) 수송속도
8) 비용

Ⅱ. 운송업자의 선정에 따른 경우

1. 해상수송
2. 항공수송
3. 육상 및 철도수송

Ⅲ. 운임계산

1. 해상운임계산
1) 행선지
2) 물품
3) Box rate
4) 종가요금
2. 도로 및 철도 운임계산
3. 항공 운임계산
1) 일반화물 운임률(GC)
2) 특정품목 운임률(SC)
3) 화물등급별 운임률
4) 항공컨테이너 단위 운임률(ULD)
5) 품목무차별 운임(FAK)
6) 반송적하운임
7) 공하운임

Ⅳ. 총 물류비용

1. 포장비용
2. 서류작성비용
3. 내륙수송비용
4. 보험료
5. 포장과 재가공
6. 수송속도

본문내용
[국제물류의 형태] 계약조건에 따른 선택

일반적으로 수출업자는 해상운송의 화물에 대하여는 많은 운임동맹의 컨테이너선을 사용하고 도로수송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RO/RO 선을 이용한다.
이 가운데 항공수송은 일반적으로 해상운송의 동맹(conference)과 같기 때문에 정기서비스라고 불리며 오늘날에는 컨테이너화가 일반적인 운송수단이다.
더욱이 상기의 모든 수송형태에는 FCL cargo(full container load : FCL), 트럭 밴, 철도화차를 1단위로 수송하는 flow load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이것보다 일반적인 혼재 업자가 시행하는 작은 화물인 LCL cargo(less than container load : LCL)등이 있다.
이와 같이 많은 선택방법이 있기 때문에 수출업자가 최적의 수송형태와 서비스를 선별할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 물류체계 구축에 관한 연구연세대 공학대학원 ㆍ 백민호FTA시대에서 우리나라 농산물의 국제경쟁력에 관한 연구 :김천시 사례를 중심으로 배재대 국제통상대학원 ㆍ 이남열 오대쌀을 통한 핵심역량 경영에 주력하는 동송농협 농업협동조합중앙회 ㆍ 송재일 주부의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과 안전성우려의 관련 요인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최정숙 한우의 안전성확보를 위한 원산지 추적시스템의 다원적 모형개발 한경대 산업대학원 ㆍ 송원

  • 일본 유통업의 이해와 전략적 고찰
  • 국제경쟁력을 보유한 물류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 해상교통분야는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지능화를 종합적으로 추진해 나갈 필요가 있다. 현재는 위험판단등의 기능 부여에 따른 선박의 지능화, 선상육상의 지원을 통한 항구내 선박운행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IT를 활용한 선박의 운항지원, 육상에서의 원격감시와 판단에 따른 선박 안전관리의 고도화최적화를 도모하는 고도 선박안전관리시스템 등의 연구개발

  • 제3자물류의 특징과 전제조건
  • 물류업계의 시장규모는 약 4,600억달러로 알려져 있으며 이 중 서드파티 로지스틱스의 시장규모는 200억달러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보면 서드파티 로지스틱스의 시장규모는 물류시장의 4%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된다. ♣ 유럽의 동향 유럽의 서드파티 로지스틱스의 등장 배경에도 규제완화정책이 있었다. 규제완화는 국제수송만이 아니라 국내수송의 운임에도 커다란 영향을 초래했다. 특히 카보타쥬수송의 자유화에 의해 저렴한 운임으로 각 국가간

  • [국제운송론] 우리나라 복합운송주선업의 현황과 과제
  • 따른 선임의 차액에 그 업무가 집중되어 있다. 현재 수행하고 있는 영업의 범위 중 해상수송을 통한 영역이 50%이상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복합운송이라는 선진화 된 물류담당자로서의 역할에서 문제점이라 지적될 수 있다. 선진물류의 수행이란 모든 물류의 기능을 일관되게 수행하는데, 서비스의 범위가 한계성을 지니게 된다면, 서비스 산업의 독특한 한 분야인 국제복합운송이라는 물적 유통의 형태를 구성하는데 있어 그 서비스의 이용자인 화주

  • [국제운송] 운송의 종류와 특성에 관한 고찰
  • 선택에 여유가 있으며, ② 따라서 소수의 항만에 화물을 집중토록 하여 선박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내륙운송이 가능한 것이라고 하겠다. 글로벌 운송항공운송해상운송향후발전복합운송① 유럽의 내륙지점에의 양호한 접근성,② 중동항로의 대체경로 및③ 체선이 심한 중동항만의 회피 등에 따른 국제복합운송의 주동맥으로서의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문제점첫째, 양방향 화물의 불균형 둘째, 결빙성 있는 액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