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 공급사슬의 동기화(동기화의 중요성과 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급사슬] 공급사슬의 동기화(동기화의 중요성과 수단)
목차
[공급사슬] 공급사슬의 동기화(동기화의 중요성과 수단)



목차

* 공급사슬의 동기화

Ⅰ. 동기화의 중요성

가. 공급망 동기화는 어떤 모습인가?
나. 공급망 동기화 구현하기
다. 성공적 구현을 위한 제안
라. 동기화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1) 생산/재고 통제
2) 구매
3) 재무
4) 생산
5) 제조/산업공학
6) 판매(영업)

Ⅱ. 동기화의 주요 수단

가. 자동발주(CAO) 시스템
나. 지속보충프로세스(CRP) 시스템
다. 공급자 재고관리(VMI) 시스템
라. 크로스 도킹 시스템
마. 사전선적통보(ASN) 시스템
마. 공동계획예측보충(ACPER) 시스템
본문내용
공급사슬의 동기화

공급망경영을 위해서는 공급망 관련 프로세스 및 제품설계를 혁신하는 공급망 리엔지니어링, 공급망 업체 간의 전략적 제휴, 공급망경영을 위한 조직의 개선, 업체 간의 정보 공유 및 프로세스의 통합, 공급망 네트워크의 전략적 설계, 공급망 계획 및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방안이 있다. 이들 각 방안들은 대개 공급망의 부서 및 업체 간에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공유하고, 구매조달, 운송 및 보관, 유통 및 판매 등의 업무 프로세스를 네트워크 및 정보기술에 의해 통합하는 작업을 수반한다.

I. 동기화(Synchronization)의 중요성

공급망의 모든 활동 단위들을 동기화함으로써 최적화 노력과 그에 따른 이득이 생산부문 뿐 아니라 기업 전반에 퍼질 수 있게 한다. 경쟁이 심화되고 글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의 정의, 필요성, 구축단계, 현황과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적용 및 SCM(공급사슬관리)의 전망 분석
  • SCM(공급사슬관리)의 정의, 필요성, 구축단계, 현황과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적용 및 SCM(공급사슬관리)의 전망 분석Ⅰ. 서론Ⅱ. SCM(공급사슬관리)의 정의Ⅲ. SCM(공급사슬관리)의 필요성Ⅳ. 전통적 자재/생산관리와의 차이점 Ⅴ. SCM(공급사슬관리) 구축 단계Ⅵ. SCM(공급사슬관리) 전략과 IT혁신 1. IT전략의 중요성과 CIO의 도입2. Lead Time으로 구분되는 SCM(공급사슬관리)전략Ⅶ. SCM(공급사슬관리)의 국내외 현황1. 국내 SCM(공급사슬관리)의 현황 2. 해외

  • [2019 물류관리3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공급사슬의 통합 수준에서 본 공급사슬관리의 발전단계는 기업 내 개별 비즈니스의 최적화(integration)를 추구하는 단계에서 기업 내 전체 비즈니스 활동을 통합(integration)하는 단계로 발전하고 다음으로 고객, 공급업체 등 공급사슬 구성원들이 관련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계획, 운영하는 협업(collaboration)의 단계로 발전하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공급사슬 구성원들이 하나의 가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전체 공급사슬 프로세스를 동기화(synchro

  • SCM 레포트
  • 서론효율적인 공정운영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중 요즘 IT산업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SCM(공급망 관리체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M의 정의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제조-물류-소매점에 이르는 유통망관리로 판매(마케팅), 생산, 물류의 통합과 연계를 말하며 판매/생산/물류 라고 하는 일련의 흐름을 기업내와 기업외로 구축하여 이익과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경영시스템을 창조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공급사슬관리 또는`유통총공

  • e-비즈니스 공급사슬관리
  • 동기화(synchronization)인터넷 기반의 웹 정보시스템 도입  공급사슬관계에 있는업체간의 경영정보 공유 가능(4) SCM의 진화단계*P.210-211 공급사슬 내 모든 개체들의 동기화(synchronization)공급사슬 내에 있는 개체들이 하나의 통합된 주체에 의해 운영 되듯이 정보를 공유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전략적 공동협력 즉, 협업체제가 필요참고 공급측면의 동기화 ▶ PUSH & PULL 방식의 생산 재고 방식(4) SCM의 진화단계제조회사도소매상소비자제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
  • 공급 체인 구조의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기업은 자사의 전략을 분석하는 동시에 수요, 생산 규모, 전략적 스케줄링, 성과 측정 방안 등 공급 체인과 관련된 기본 요소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둘째 조직 문화 변화이다. SCM은 단지 시스템이 갖추어진다고 해서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시스템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구성원이다. 구성원들은 이제 단순히 구매/배송을 담당하는 좁은 의미의 역할 수행자가 아니라, 전체적인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