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SCM)의 기반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공급사슬관리(SCM)의 기반 기술
목차
공급사슬관리(SCM)의 기반 기술









* 공급사슬관리(SCM)의 기반 기술

Ⅰ. SCM의 핵심기술

Ⅱ. SRM의 등장

Ⅲ. RFID 기반 물류
본문내용
SCM 발전의 근본 원인은 정보기술의 발전에 의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공급사슬 상의 업체 간에 정보공유 및 전달을 위해서는 전자적 자료교환(EDI)기술이 큰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EDI는 VAN(Value Added Network)과 같은 전용 통신망을 필요로 하고 영세 납품업체나 판매상, 제조업체 등에서는 이러한 통신망의 구비가 어렵고 비용부담도 크다. 어떤 경우는 FAX전송을 EDI로 재입력하는 일도 있으며, 입력에 드는 비용이나, 오류발생의 문제가 존재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공급사슬업체 간의 정보전달 및 공유를 하는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잘 알고 있는 델컴퓨터를 비롯한 PC조립업체, 군수조달업무, 자동차조립업체, 전력회사 및 항공업체 등에 걸쳐 인터넷의 웹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공급사슬관리(SCM)의 이해와 실천
  • 공급사슬관리의 개요3. SCM의 중요성(1) 공급사슬 연계의 중요성SCM은 기업 전체의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면서 기업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안이기 때문(2) SCM과 유통관리SCM : 제조업체의 생산효율성과 유통업체의 판매효율성을 기반으로 현장의 실무자와 컨설팅업체, 정보업체들이 공동으로 노력한 것이므로 상당히 현장 지향적유통관리 : 제조업체의 생산효율성에는 큰 비중을 두지 않고, 유통업체의 판매효율성에만 주로 치중(3) SCM과 정보기술 / 비

  • [e-비즈니스와 SCM(공급사슬관리)] e-SCM의 정의, 영향, 실행전략
  • e-비즈니스와 SCM(공급사슬관리) e-SCM의 정의, 영향, 실행전략목차* e-비즈니스와 SCMⅠ. e-SCM의 정의Ⅱ. e-SCM의 영향Ⅲ. e-SCM의 실행전략e-비즈니스와 SCM인터넷을 기반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사슬을 통합하고 관리하는 기법이 곧 e-SCM이다. 지금까지 인터넷은 여러 산업분야에 적용되어 왔는데, SCM분야도 예외일 수는 없다. 미국 로지스틱스 협회의 조사에 의하면 로지스틱스 분야에 인터넷의 적용빈도 순위는 수송, 주문처리, 구매 및 조달

  • [경영정보시스템, mis] 베네통 benetton 월드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 기술들에 기반을 두고 있다. 더 나아가 베네통은 이러한 물류 및 공급사슬체계(Supply Chain Management)과 더불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브랜드 인지화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체계를 도입하여 월드브랜드(World Brand)로써의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본 보고서는 베네통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영정보시스템을 크게 공급사슬관리 체계(SCM)와 고객경험관리(CEM)으로 나누어 이 과정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들을

  • [공급사슬] 재고관리및 리스크풀링
  • 관리시의 ABC관리 등의 기법과 함께 계획 수립에서 생산, 수/배송 등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시간을 줄인다는 것은 논리적인 시간이 아닌 불필요한 생산, 수/배송에 소요된 시간을 줄여 가장 중요하고 가치 있는 제품의 생산/수/배송에 집중하는 것을 말함) 그리고 공급체인내의 대기시간을 줄임으로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게 된다. SCM을 보통 정보시스템 관점에서 보는 경향이 많은데 생산 및 물류 활동을 정보시스템의 기술을 이용

  • 생산정보시스템Production Information System,
  • 기반 하여 공급 사슬 관리(SCM)는 공급자에게서 제품 또는 서비스가 만들어져 고객에게 도달하기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통합하며, 그 과정에서 제조나 물류, 판매, 재무 등의 다양한 경영 활동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운영상의 효과를 위하여 SCM에서는 가용 자원과 사람, 기술, 성과 측정 방식 등을 최적화하게 되며 기업 내부의 상호 조정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급자 및 외부 기업들과도 통합을 이루어 경영 혁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