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와 SCM(공급사슬관리)] e-SCM의 정의, 영향, 실행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하고 싶은 말
- [e-비즈니스와 SCM(공급사슬관리)] e-SCM의 정의, 영향, 실행전략
- 목차
-
[e-비즈니스와 SCM(공급사슬관리)] e-SCM의 정의, 영향, 실행전략
목차
* e-비즈니스와 SCM
Ⅰ. e-SCM의 정의
Ⅱ. e-SCM의 영향
Ⅲ. e-SCM의 실행전략
- 본문내용
-
e-비즈니스와 SCM
인터넷을 기반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사슬을 통합하고 관리하는 기법이 곧 e-SCM이다. 지금까지 인터넷은 여러 산업분야에 적용되어 왔는데, SCM분야도 예외일 수는 없다. 미국 로지스틱스 협회의 조사에 의하면 로지스틱스 분야에 인터넷의 적용빈도 순위는 수송, 주문처리, 구매 및 조달활동, 고객서비스, 재고관리, 생산 스케줄링 순으로 조사되었다.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e-비즈니스나 전자상거래는 이제 일반화되었으며, 온라인 기업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e-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과의 약속이행을 위해서는 주문결과 상품의 정확한 배달이 곧 경쟁력일 것이다. 이는 공급사슬관리의 역할이 전자상거래 환경에서 더욱 중요하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기업이 아무리 훌륭한 비즈니스 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생산운영관리]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