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공급사슬관리(SCM)의 이해와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6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정의, 특성,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기능, 도입현황,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정보관리, E-Biz(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향후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 방안
-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거래유형,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동향, E-BIZ 성공전략
-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국내 기업의 e-learning현황과 성공전략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목차
-
공급사슬관리의 기본
제 1 장 공급사슬관리의 개요
제 2 장 공급사슬관리의 특성
제 3 장 공급사슬관리의 분류와 활용성
공급사슬관리의 이론
제 4 장 공급사슬관리의 기능적 관점 - 제조 중심
제 5 장 공급사슬관리의 기능적 관점 - 유통 중심
제 6 장 공급사슬관리의 도구적 관점 - 조직 중심
제 7 장 공급사슬관리의 도구적 관점 - 정보 중심
공급사슬관리의 실천
제 8 장 공급사슬관리 구축시의 기본 준비사항
제 9 장 공급사슬관리의 실제 구축 준비단계
제 10 장 공급사슬관리의 실제 구축 실행단계
제 11 장 공급사슬관리의 실제 구축 후 운영단계
제 12 장 공급사슬관리의 실제 구축 후 확대단계
- 본문내용
-
1. SCM의 기본개념
Supply Chain Management
: 제품의 생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연결시켜 관리하는 것을 의미
원재료 공급업체, 제조업체, 도매업체, 소매업체가별개로 분리되어 활동하게 되면 비효율적인 일들이 많이 발생
2. SCM의 역사
1980년대 미국에서 생성되어 현재까지 발전해 온 개념
현재: 주로 제조업체, 유통업체에 초점 맞추어지고 있음
미래: 서비스업체(금융, 보험, 의료, 연예)로 확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급사슬관리의 전체적인
최적화를 도모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
3. SCM의 중요성
(1) 공급사슬 연계의 중요성
SCM은 기업 전체의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면서 기업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안이기 때문
(2) SCM과 유통관리
SCM : 제조업체의 생산효율성과 유통업체의 판매효율성을 기반으로 현장의 실무자와 컨설팅업체, 정보업체들이 공동으로 노력한 것이므로 상당히 현장 지향적
유통관리 : 제조업체의 생산효율성에는 큰 비중을 두지 않고, 유통업체의 판매효율성에만 주로 치중
(3) SCM과 정보기술 / 비정보기술 측면의 중요성
비정보기술적인 측면과 정보기술적인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면서 하나의 통일된 유기체로서 정보시스템을 구축해야만 경영전략이 실제로 성공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