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성적소구 광고 & 품위손상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정의와 유형
효과/역효과
관련법규
사례
관련기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8조(어린이 · 청소년의 보호)
⑤청소년에게 유해한 인터넷광고는 청소년의 접근을 제한하는 기능이 없이
배포하거나 시청 · 관람 또는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⑥제 5항의 규정에 따라 청소년에게 배포 등이 금지되는 인터넷광고는
각 호와 같다.
1.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나 음란한 것
2. 청소년에게 폭력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3.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제5조(품위등)
방송광고는 시청자의 정서를 해치거나 방송의 품위를 손상하는 다음의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1. 인간의 존엄성 및 생명을 경시하는 표현
2. 폭력, 범죄, 반사회적 행동을 조장하는 표현
3. 지나친 공포감이나 혐오감을 조성하는 표현
4. 과도한 신체의 노출이나 음란·선정적인 표현
5. 신체적 결함, 약점 등을 조롱 또는 희화화하는 표현
6. 지나치게 비속하거나 사회의 선량한 풍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표현
7. 특정 성을 비하하거나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
- 참고문헌
-
김덕자, 「다이내믹한 삶의 원동력을 제공하는 에로티시즘적 표현」, LGAD사보, 1995. 8, 12-19.
김원규, 「섹스어필광고, 더 이상 단순 흥분제일 수 없다」, LGAD사보, 1995. 8, 20-25.
이민국, 「인간의 성, 어떻게 반영되어져 왔나?」, LGAD사보, 1995.8, 10-11.
이상오, 이정기, 「캘빈클라인 옵세션향수: 인간최고의 아름다움을 원초적 본능으로」, Cheil communications, 1992. 5, 52-61
이두희, 「한국의 마케팅 사례1」, 박영사
「性的 訴求 廣告의 效果에 關한 硏究」, 한양대학교 한양대 경영대학원 1998년 석사학위 논문
「성적 소구 광고에 대한 논문」, 고려대학교 2006년 석사학위 논문
이화자, 「일상의 욕망과 금기, 광고로 읽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이태룡, 「현대사회와 광고」, 나남신서, 1991
http://www.wowzine.net/wowzine/2002/17-12.htm
http://blog.naver.com/kn0412?Redirect=Log&logNo=14345727&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11/2005/6/26/231/%BA%EA%B6%F3%C1%FA_%BC%D3%BF%CA_%B1%A4%B0%ED%281360%29-kn0412.jpg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103282247&jumpingVid=FD9471C5014C96AC8AFB198B8C5F07A0D6FB
http://howmany70.blog.me/90074587215
http://commhere.net/140100093791
http://blog.naver.com/blazma04?Redirect=Log&logNo=80066468462&jumpingVid=518679157B326036173DE300A9B7110B6DD1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bluesky4989&prgid=12601&categid=all&page=471
http://www2.pullbbang.com/video.pull?vcode=56578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1&aid=000000273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