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올바른 PPL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PPL의 정의
PPL의 장단점
PPL의 변화

최근의 PPL 사례
드라마 – 실패사례 / 성공사례
예능 – 실패사례 / 성공사례

결론
본문내용
‘products in placement’의 준말.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

협찬사
자연스러운 브랜드 수용도 상승.
브랜드 인지도 제고.
2차 파급효과.
글로법 기업의 경우 더욱 효과적.

제작사
협찬금이나 상품을
제공받음.



제59조의3(간접광고) ① 법 제73조제2항제7호에 따른 간접광고의 허용범위ㆍ시간ㆍ횟수 또는 방법 등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른다.
1. 오락과 교양 분야에 한정.
2. 방송프로그램의 내용이나 구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방송사업자의 편성의 독립성을 저해해서는 안됨.
3. 해당 상품을 언급하거나 구매ㆍ이용을 권유하는 내용 불가.
4. 방송광고가 금지되거나 허용시간을 제한 받는 상품 등은 불가.
5. 상표, 로고 등 상품표시의 노출시간은 프로그램시간의 100분의 5 초과 불가.
6. 표시의 크기는 화면의 4분의 1을 초과 불가.
② 해당 프로그램 방송 전에 자막으로 표기하여야 한다. [본조신설 2010.1.26]


갤로거 아이디 림나랭 : 민트 초콜릿 아이스 블렌든가? 아예 한 화를 그걸로 만들어 놨드만 먹을래다가 6200원이라길래 안머금
뀨? : ㅋㅋㅋㅋㅋㅋㅋㅋ어이없고웃겻어
뀨? : 근데 먹어보고싶었짘ㅋㅋㅋㅋ
ㄹ : 6200원???@@
손나ㅋㅋ : 그것보단싸던데? 암튼 그거맛있어
손나ㅋㅋ : 민트초코할리치노!!
손나ㅋㅋ : 오천몇배건이야
림나랭 : 먹어본 게이 없냐 후기글좀..
830 : 치약;;
봉추. : 존나 내취향
저긔 : ㅋㅋㅋㅋㅋㅋㅋ 홍보시트콤
라크라크하게 : 요새 티비프로들 다 간접광고 개쩜


 LG패션의 남성복 브랜드
마이더스에 약 80벌의 수트 협찬


2011년 4월까지의 누계매출 - 1년 전의 70% 증가.
TNGT 홈페이지의 일일 방문자 수 : 3000명
(드라마 방영 전의 10배)



출연진들이 항상
마시는 코카콜라.

슈퍼스타K에 가장
가장 많이 나오는
PPL중 하나.

과도한 상황 설정
어색한 연기

방송사와
같은 계열사의
CJ제품




설정된 배경과 대사 모두 특정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홍보하고 있음을
소비자들이 인식

참고문헌
<출처>
PPL광고 | 네이버 백과사전, MB AD
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 http://likms.assembly.go.kr/law/ http://www.tudou.com/programs/view/kiiPYiY8wOU/
디시인사이드 http://gall.dcinside.com/
http://www.tudou.com/programs/view/5JtEnSmW6m4/
마이 데일리 http://www.mydaily.co.kr/
시청자 게시판 http://tv.sbs.co.kr/okdad/index.html http://www.imbc.com/broad/tv/ent/challenge/board/index.html
http://blog.naver.com/kmy1318?Redirect=Log&logNo=30092382165
http://www.p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6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2055297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922308984&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15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930828.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매체를 통한 기업상품 마케팅 광고의 전략방안
  • 사례(1) 영상매체의 종류(2) 영상매체의 사례2) 영상매체의 정의 및 등장배경(1) PPL 정의 및 영상매체 광고의 PPL 도입(2) 영상 매체 광고의 PPL 효과 및 사례연구3) 기업 마케팅 광고(1) 기업 마케팅 광고의 정의(2) 기업 마케팅 광고의 문제점 4) 방송광고 총량규제 제도 정의 및 기대 효과(1) 방송광 총량규제의 정의(2) 방송광 총량규제의 기대 효과3. 실증분석1) 조사 방법2) 조사결과 및 해석 4. 영상매체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영상매체의 문제점2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마케팅조사론] NEW EF소나타 마케팅계획서
  • 마케팅 연구소, 메트릭스, TNS, AC 닐슨 코리아, 미디어 리서치, 리서치 앤 리서치 등등 광고 조사 대행업체가 실질적인 조사계획 자료를 더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문의 메일모두 거절(정리된 자료를 보유하고 있지 않고 기업과의 약속이라 가르쳐 줄 수 없다는 대답, 학술 조사비 55만원을 내야 가르쳐 줄 수 잇다는 대답등등)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현재 대학생 마케팅 사례 프리젠테이션 공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마케팅삼성의 애니콜은 기술우위로 차지한 시장 주도권에 미적 디자인을 가미함으로써 고객을 고착화하는 감성마케팅을 실현하였다. 휴대폰을 단순한 실용품이 아닌 패션상품 및 디자인 명품으로 인식하도록 만든다는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삼성전자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10대와 20대가 휴대폰을 살 때 선택의 52% 정도를 디자인적 요소로 결정한다고 한다. 아름다움이 제품의 성능을 이미 앞질렀다는 분석이다. ※ 애니콜과 노키아 제품의 감성디자

  • [광고학] PPL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마케팅 기회를 놓친 사례다.최근 영화계에서는 드라마와는 다른 영화 매체의 특성은 살리면서 동시에 좀 더 체계적이고 다각화된 PPL 전략으로 기존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먼저, 다수의 브랜드나 소품보다는 한 가지에 집중해 기획 단계부터 메인 아이템화 하는 방법이 바로 그것이다.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일반화된 PPL 마케팅 방법으로 영화 ‘부시맨’에서 코카콜라가 모든 사건의 발단이 되는 소재였고, ‘에볼루션’에서는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