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를 통한 기업상품 마케팅 광고의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언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2. 이론적 배경
1) 영상매체의 종류 및 사례
(1) 영상매체의 종류
(2) 영상매체의 사례
2) 영상매체의 정의 및 등장배경
(1) PPL 정의 및 영상매체 광고의 PPL 도입
(2) 영상 매체 광고의 PPL 효과 및 사례연구
3) 기업 마케팅 광고
(1) 기업 마케팅 광고의 정의
(2) 기업 마케팅 광고의 문제점
4) 방송광고 총량규제 제도 정의 및 기대 효과
(1) 방송광 총량규제의 정의
(2) 방송광 총량규제의 기대 효과
3. 실증분석
1) 조사 방법
2) 조사결과 및 해석
4. 영상매체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영상매체의 문제점
2) 영상매체의 개선방안
5. 결론
- 본문내용
-
라디오를 매체로 이용한 광고, 청각생리학적, 음향심리학적으로 보면 가장 수면학습적 효과가 높은,즉 잠재의식에의 깊은 접근을 특징.
라디오 광고 장점
1) 음향에 의한 잠재의식에 접근 구매욕구 자극(디프 셀링 미디엄)
2) 라디오는 광고의 4대 매체 가운데 가장 많이 보급화 된 매체
3) 매체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
라디오 광고 단점
전기통신기술의 발달로 CATV등 뉴미디어가 각광을 받을 것이라는 일반적인 예측으로 볼 때TV에
밀려 사양화
따라서 매체계획상 라디오 광고는 보조매체로 이용되는 경향이 대부분이다.
(2) 영상매체의 사례
박찬호를 내세운 국민카드 광고(제작 유로넥스트)에는 재규어의 "X타입",환타 광고에는 폭스바겐의 노란색 "뉴비틀"이 등장한다.
도요타는 MBC 드라마 "네자매 이야기"에 "렉서스"를,포드는 KBS "겨울연가"에 "익스플로러"를 각각 협찬했다.
SBS "명랑소녀 성공기"에는 폭스바겐 포르쉐 아우디 등이 동시에 등장한다.
LG전자의 냉장고 "디오스" 협찬도 대표적 성공사례.회사 관계자는 "MBC 시트콤 "세친구"에 당시 처음 나온 인터넷 냉장고를 협찬하고 드라마 앞뒤에 이 제품 CF가 방영되도록 해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개봉된 영화 "집으로"에선 오리온 초코파이가 7살 짜리 손자와 할머니를 연결해주는 매개체로 표현된다.
영화 "버스,정류장"에서는 동서식품 자판기와 캔커피 "맥스웰 블루엣"이 등장한다.
동서식품은 이 PPL을 위해 현금과 제품 등 총 1천만원을 투입했다.
리바트는 MBC "그여자네 집"에 "슈페리어" 세트를 협찬해 효과를 거뒀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은 방송 직전인 2001년 2,3월에 각각 50세트와 80세트가 팔렸는데 방송이 나간 뒤 5월부터는 월 1백50세트 이상 판매됐고 이런 추세는 비수기인 8월에도 2백세트가 팔리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LG홈쇼핑 관계자는 "PPL 기회가 늘면서 제품과 브랜드 노출 횟수에만 주목하던 초기와 달리 요즘에는 한번 등장하더라도 회사와 제품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또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지에 관심을 기울인다"고 말했다.
2) 영상매체의 정의 및 등장배경
(1) PPL 정의 및 영상매체의 광고의 PPL 도입
① PPL정의
PPL(제품 배치)은 'Product Placement'의 약자로서 영화나 드라마, 광고 등에 기업의 상품을 배치하여 관객 또는 소비자들의 무의식속에 상품 이미지를 알리는 방법으로서,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기법을 의미한다
즉, PPL은 일정한 협찬의 대가를 내고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하는 행위로 일정한 협찬의 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