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대한항공의 미래가치 예측(~201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한항공의 사업내용, 2011년 2월 현황, 산업의 경쟁구도, 사업환경
2. 향후 5개년도(2011~2015)의 세후 차입이자율 예측치 추정
3. 향후 5개연도의 매출액, 세후 순 영업이익, 세후순이자비용, 순이익, 영업투하자본, 순 금융부채, 자기자본, 잉여현금흐름 예측과 산출근거 또는 가정에 대한 설명
1) 매출액증가율
2) 세후 순영업이익
3) 세후 순 이자비용
4) 당기순이익
5) 영업투하자본
6) 순 금융부채
7) 자기자본
8) 잉여현금흐름(FCF)
4. 자본자산가격결정모형(CAPM)을 이용한 대한항공의 자기자본비용 추정
5. 초과이익모형(RIM)에 의한 가치평가
6. 대한항공의 가중평균자본비용(WACC)의 추정과 EVA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7. 현금흐름할인모형(DCF)에 의한 가치평가
8. 2011년 2월 초의 주가와 위에서 산출한 1주당 주식가치를 비교하고, 저평가 또는 고평가 여부를 설명하라.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매출액증가율
KIS(한국신용평가)의 기업평가본부의 최 영 애널리스트가 발표한 ‘동북아시아 항공 수급을 통해 바라본 항공산업 Fundamental up의 몇 가지 징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항공기 129대의 38%에 이르는 50대의 항공기를 2015년까지 확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대규모의 투자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각국의 소득향상으로 인한 여객수요의 증가, 인천국제공항의 경쟁력에 기인한 환승, 환적수요의 증대, 경쟁회사인 JAL의 대규모 항공기 매각으로 인한 상대적인 경쟁 완화 등으로 항공수요가 폭발적으로 증대되어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의 매출의 50%는 국제여객운송에서, 39%는 화물기운행에 의하여 발생합니다. 항공산업의 매출액은 운영할 수 있는 항공기의 대수에 비례한다고 볼 수 있으며 항공기 도입에 따라 매출액이 증대된다고 가정할 때, 5년 후 대한항공이 보유한 항공기의 대수가 38% 증가하기 때문에 매출도 5년 후 비슷한 수준인 40%가량 증가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한편 기간별 도입 댓수가 아래의 그래프에서 나타나듯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당기 매출액 증가율을 전기 항공기 증가율로 사용하여 추정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011년 2%, 2012년 13%, 2013년 8%, 2014년 8%, 2015년 5%씩 성장한다고 추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출액을 2011년 11조 6897억 원, 2012년 13조 2094억 원, 2013년 14조 2661억 원, 2014년 15조 4074억 원, 2015년 16조 1778억 원으로 추정하였습니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1. 공정거래위원회‘항공운송산업과 경쟁정책’p14~15, p21
2. 최영, ‘동북아시아 항공 수급을 통해 바라 본 항공산업 Fundamental Up의 몇 가지 징후’, 2011.01.11, kisrating.com
3. 대한항공 2010년 사업보고서 - dart.fss.or.kr
4. 대한항공 2009년 사업보고서 - dart.fss.or.kr
5. 대한항공 2008년 사업보고서 - 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기업사례]LG의 인사제도
- [광고홍보] 여행사 프로모션(판매촉진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경영학] 저출산 고령화가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매일유업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
- 러시아의 식생활문화) 러시아 음식문화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생산관리론] 생산관리, 공정관리, 자재관리, 구매관리, 설비관리, 재고관리, 품질관리
- 생산관리의 의의와 내용(공정관리, 품질관리, 원가관리, 자재관리, 작업관리, 재고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