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나이키와 애플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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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나이키 플러스의 탄생

(2) 나이키와 애플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3) 나이키 플러스 제품 세부 정보

* 나이키와 애플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시행 배경

(1) 나이키의 시장 점유율 하락 현상 (시장 규모)

(2) 애플의 다양한 사업 진출 노력

(3) 소비자 가치 파악

* 나이키 플러스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 나이키플러스 출시 이전)

(2) STP전략

* 나이키 플러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 성과

(1) 매출효과

(2) 나이키 플러스의 성장 (미국시장 기준)

* 나이키 플러스 미래 전망

(1) 나이키 GPS 앱 출시로 인한 미래가치 향상

(2) 혁신적인 이벤트와 광고를 통한 매출 향상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4.나이키플러스에서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아이팟을 컴퓨터에 연결하게 되면 아이튠즈라는 애플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이키 플러스 사이트에 접속된다. 아이팟에 저장된 운동 데이터는 이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운동량을 알아보기 쉽게 그래프나 차트를 통해 보여준다. 그날 그날 모인 운동 데이터는 주별, 월별등으로 표시되고 이런 그래프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운동량을 확인하거나 운동습관을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해 운동 계획표를 만들 수도 있다.


* 나이키와 애플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시행 배경
(1) 나이키의 시장 점유율 하락 현상 (시장 규모)
나이키는 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러닝용품 시장의 리더였다. 하지만 새로운 경쟁사의 진입과 지속적인 침투 전략으로 인하여 러닝용품 시장 선두자리를 계속 위협 받고 있었으며 과도한 경쟁으로 인하여 사업의 수익성은 점점 떨어져 가고 있는 상황이었다. 나이키는 시장의 리더 자리를 지키기 위하여 많은 광고 전략과 Nike Air, Nike Shox 전략 등 새로운 신발 개발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였지만 계속적인 경쟁사의 저가 전략 및 비슷한 기능 개발로 인하여 시장 점유율을 점점 잃고 있었다. 나이키는 새로운 전략을 찾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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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mypso***
    (2014.03.19 02:3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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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좋아요 자세하고 도움이많이 되었습니다@@
  • nimu***
    (2013.10.21 15:4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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