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항공시장 분석
2. 국내 대형&저가 항공사 조직구조 분석
3. 새로운 저가 항공사의 SS항공 조직구조 설립
4. 결론
본문내용
대한항공

* 1969년 한진상사

* 133대의 항공기 보유

* 취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38개국 99개 도시

*2009년 ‘세계 항공 수송 통계
여객 부문 13위
화물부문 1위



1. 총 19,475명의 직원
2. 기본적인 업무를 위한 부서 외에 기내식, 호텔, 항공우주 등
부가 적인 사업들에 관해서도 따로 부서를 두고 있다는 점이 특징


앞에서 본 대한항공의 전략을 통해 대한항공을 DEFENDER 라고 할 수 있을까?


Cost Leadership

*단일기종 유지
*승무원 다임무 부여


Action

*해외 담당 파트 신설
*업무 세분화&전문화 시도
*각 지점의 통합으로 현장
영업조직간 유기적 업무



전략과의 상응성
Perrow’s Engineering
Well-defined
Many Exceptions
문제를 예측 가능하고, 경험이 축적됨
기술자를 위한 Guideline 제작을 통해 문제 해결의 신속성 증가와
문제의 빈도 감소

기술 측면에서의 원가 절감
문제 해결의 시간 단축, 단일화된 교육, 동일한 역량의 엔지니어 필요 등

결론적으로,
기능별 팀 구조
높은 Formalization
부분적 Decision Pow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Ⅰ.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오늘날 전세계적으로 국제교역량의 증대뿐만 아니라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항공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지역은 매년 10%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그로 인하여 아시아 지역의 각 국가들은 항공 중심지역(Hub)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경쟁적으로 대규모 첨단 공항을 건설하고 있으며, 자국 항공사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 대우그룹 분석 -조직구조분석 및 문화
  • 시장보다는 아직 시장이 형성되지 않은 곳에 진출해서 새로운 수요와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 수립됐다. 마치 대우의 성장과정에서 부실기업을 인수해 정상화시키는 과거의 패턴과 닮아 있다.Ⅳ. 대우에 대한 조직구조 분석대우에 대한 조직 구조 분석은 김인수 교수의 『거시조직이론』의 체계에 맞추어 분석하고자 한다. < 그림2 > 조직구조의 연혁별 변천 대우의 조직도< 그림2 >를 중심으로 설명하겠는데, 67년 3월 대우실업을 창업 했

  • 매트릭스 조직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연구
  • 거시조직론 매트릭스 조직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개요1)연구방법2)연구목적3)내용구성Ⅱ. 본 론1. 이론적 배경1) 매트릭스 조직의 정의2) 매트릭스 조직의 특징3) 매트릭스 조직의 필요성4) 매트릭스 조직의 일반적인 구조5) 매트릭스 조직의 강점과 약점6) 매트릭스 조직의 성공조건2. 국내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3. 기업체 사례4. 비교사례Ⅲ. 결 론Ⅳ. 출 처Ⅰ. 서 론1. 연구개요1) 연구목적지식 정보화

  • GE의 기업문화와 잭웰치의 리더십
  • 조직변화를 계획적이고 구체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대체적으로 7단계로 구성된다. ⑴ 경영상 변화 필요 및 목표 인식, ⑵ 조직내 변화 필요성의 공유, ⑶ 새로운 비젼의 설정 및 공유, ⑷ 구체적 실행계획의 수립, ⑸ 변화의 지속적 실행, ⑹ 변화 진행의 점검, ⑺ 시스템 및 조직구조의 변화 그것이다. 이를 통해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에 가치를 두는 기업문화, 기존 시스템에 도전하며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용납되는 기업문화를 창출해 낸다. 지금은

  • 미래의 기업조직
  • 조직을 둘러싼 환경은 지금까지 계속 변화하여 왔지만, 현대 사회는 이전과 달리 경제 구조가 변하고 산업의 주역이 변하고 소비자의 행동이 변하고, 더욱이 그것이 세계적인 규모로 일어나고 있다. 또한, 최근의 환경변화의 속도와 그 범위는 과거에 비해 훨씬 빠르고 광범위하다. 2.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특징1) 세계화 : 시장이 점점 그 범위에 있어서 세계적이 되어 간다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새삼스러운 말이 아니다. 세계화의 추세는 앞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