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사람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적합한 사람을 고용하라
2. 최고의 사원을 유지하라
3.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라


1. 경영 지원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 강화
2. 임파워먼트와 팀워크를 장려
3. 매스커뮤니케이션을 활용
4. 내부 고객 시장의 세분화
5. 정서적 노동을 관리하라
6. 내부마케팅 실천사례 (구글, Google)


1. 관계마케팅의 필요성
2. 관계마케팅의 개념
3. 관계마케팅의 목표


1. 서비스 보증이란
2. 서비스 보증으로 얻을 수 있는 효익
3. 서비스 보증이 필요한 상황
4. 성공적인 보증의 조건
5. 서비스 보증 실천 사례
출처

본문내용
3.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라

▶ 기업의 전략이나 자신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직장에 대한 무관심하거나 부정적인 태도로 이어 질 수 있다. 그러므로 사실에 대한 지식을 높이는 것과 태도를 바꾸는 것은 상호 연관되어 있다. 이로 인해 기업은 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여야 한다. 이에 관한 실천사례는 (주) 제너시스 BBQ의 치킨대학을 들 수 있다.


▶ (주) 제너시스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BBQ’를 비롯하여 ‘BHC 치킨’, ‘치킨 앤드 비어’, ‘닭 익는 마을’, ‘오션스타’, ‘올리브 떡볶이’등의 식품 매장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BBQ는 전국 1,800 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스페인 등 세계 43개국에 진출해 있는 국내 최대의 치킨 전문 브랜드로 이들의 주력 사업체라 할 수 있다. BBQ의 성공요인은 다양하게 꼽을 수 있지만 우리는 BBQ의 내부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 보았다.

BBQ는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라’라는 내부 마케팅의 실천 이론에 충실하고 있는데 이는 BBQ 치킨대학에서 찾아 볼 수 있다. BBQ 치킨대학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기본요건인 서비스의 동질성을 유지하고자 제너시스에서 설립한 교육 기관이다. 국내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배양하고 본사의 직원 및 신규 가맹점 주들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2000년 경기도 광주에 설립된 이후로 BBQ와 닭 익는 마을 기초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기관 내에 상품개발 TF팀을 구성해 운영을 하였다. 이후 2003년 경기도 이천으로 이전함과 동시에 예비 창업자들의 교육을 위한 연수원, 제품 개선을 위한 연구소를 함께 위치 시켰다.

기관 내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있다. 치킨 브랜드인 BBQ와 닭 익는 마을의 기초, 보수, 프로과정과 서비스 혁신 실천 강좌가 이에 해당된다.
둘째, 본사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있다. 신입사원 입문, 초, 중, 고급 및 최고 관리자를 양성하는 강좌, 직무 교육 등이 이에 해당 된다.
참고문헌
출처

▶도서
강기두, 『서비스마케팅』, 북넷, 2010
이우용, 정구현,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1998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이정학, 『서비스 마케팅』. 대와사,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잘되어있어요
  • 86461***
    (2017.12.08 10:25:22)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서비스 마케팅 이론과 사례
  • 마케팅믹스를 계획하고 실행함에 있어서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의 4P 믹스 이외에 사람(people:직원고객 등 서비스 참여자),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서비스 환경), 서비스 제공과정(process of service assembly)의 3P 믹스 요소를 추가하여 함께 고려해야 한다.2. 서비스 마케팅 삼각형서비스는 유형의 제품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유형의 제품을 마케팅하는 경우와는 다르게 추가적인 변수를 관리하는 마케팅 접근법이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서비스 연구 배경 서비스 연구 목적 서비스 의미
  • 서비스와 서비스마케팅의 의미현 시대는 서비스가 없어서는 안 될 정도로 그 의미가 크고 광범위하며, 서비스 업종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이다. 하지만 우리는 매일 서비스를 접하고 있지만 그것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한 실상이다. 이에 우리는 서비스의 의미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서비스란 고객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사람의 노력이나 설비 등을 통해 제공되는 무형의 행위나 활동을 의미한다. 안광호 외 2인, 마케팅 관리적 접근(제3판), 학

  • [경영]인터넷 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
  • 서비스를 구매하고 있으며, 포드의 구매물량은 이보다 약간만 적을 뿐이다. 그래서 이러한 거대한 두 회사가 온라인으로 모든 구매관련업무를 처리하게 되면,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현재의 연간 200억 달러에서 2∼3년 내에 약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GM의 사이트만 하더라도 몇 년 내에 그것의 취급액수는 무려 5천 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그런데 이 프로젝트를 매우 정력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GM의 리차드 와고너(G. Richard Wa

  •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사람관리
  • 서비스 사람관리 Contents내부 마케팅 소개1내부 마케팅 실천 방안2관계 마케팅과 고객 유치3서비스 보증 및 DB마케팅4내부 마케팅 소개김윤배적합한 사람을 고용하라채용부터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선별하는 것이 성공적인 내부마케팅의 시작‘샘표’의 요리면접‘회사직원들이 먼저 요리를 알아야 주부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4명이 한 조가 되어 요리작품을 만들고 결과물에 대한 발표를 하는 형식평가요소의 다양화로 요리실력, 창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메이크샵 Makeshop 전략
  • Makeshop-Web Winners1. 기업소개1-1)코리아센터닷컴 코리아센터닷컴은 2000년 현 대표인 김기록(43) 사장은 소상공인의 글로벌 무역업을 꿈꾸며 설립한 국내 최대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그의 산업 분야는 네트워크 형식으로 주로 쇼핑몰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과 전자상거래 유통 및 마케팅서비스를 제공하는 PR네트워크 PRMax, 그리고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교육기관인 샵인사이드(www.shopinside.net), 국내 최초 쇼핑UCC 몰티비닷컴(www.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